[무극] 무극으로 투기장에서 클래스별 상대법 2019-05-19 03:39 쭈삼

안녕하세용 하이델에서 서식중인 인구비율 1%미만의 직업 '무극'을 키우고 있는 아낙쭈삼입니다.

우선 제가 쓰는 글이 정답이 아니며 키우는 분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다를 수 있기에 무조건 이렇게 해라! 라는 것은 아님을 미리 밝히며

혹시 저와 비슷한 스타일을 좋아하시는 분이 계신데 무극관련 글이 너무나도 안올라오고 영상 찾기도 어렵고 그러다보니 모르고 계시는 분들도 많으셔서

잘하진 못하지만 요런 글을 하나 써서 무극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일단 저의 투기장 세팅입니다.

방어를 공보다 높게 투기장 입장 컷(700)에 최대한 맞추고 게임을 합니다.

수정은 무기와 보조무기에 체력수정을 6개 박았구용.

간혹 톡방에서 제 세팅을 물어보시는 분들이 계셔서 알려드립니다.

스펙 공개는 이쯤 하고 이제 각 클래스 상대법 한번 적어보겠습니다.

 

 

우선 무극으로 투기장에서 상대직업 난이도를 순서대로 적어보자면..

1위 헌터>랜서>아크메이지,윈드워커,투신>천랑,무극,팔라딘,설화>아크매지션>리퍼,글래디에이터,버서커,디스트로이어,다크니스

위 순서대로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개개인마다 차이는 있을 수 있을 거에요.)

 

- 헌터 -

이번 밸런스패치로 인해 떡상 한 직업입니다. 화살분출 사거리 대폭증가 및 넉다운 추가. 쿨타임 6초에 화상도트대미지, 공속 감소.

단명의질풍 최대 사용 횟수4회에 슈퍼아머 추가 쿨타임 6초에 방어력감소, 이속 감소.

우직한 칼날 바람 피흡4회로 증가.

위 3개 스킬 덕분에 체감 난이도가 대폭 올라버렸습니다.

붙으려 하면 회피 폭발 사격으로 도망 가고 단명의 질풍으로 좌, 우로 횡이동 하며 스킬 범위를 벗어나거나 슈아로 안넘어지며 거리를 계속 벌리고

화살 분출로 딜링도 하고 주력스킬 총 사용 횟수 6회(화살분출 2회, 단명6회) 회피 폭발사격 1회, 구르기 까지 하면

상대 스킬을 무력화 시킬 수 있는 방법이 너무 많아 져서 투기장을 좀 하신다 하는 분은 지금 헌터로 다 갈아타고 있죠.

솔.직.히. 지금 모든 직업이 제일 상대 하기 힘든 직업이 헌터가 아닐까 싶습니다.

-공략-

헌터의 스킬중 제일 대미지가 센 스킬은 화살분출, 바람을 타는 깃 입니다.

이 두개의 스킬을  될 수 있으면 안맞는게 중요 합니다. 헌터 공략은 이게 끝입니다.

죄송합니다. 답이 보이질 않아요.. 그냥.. 반피 이상까면 정신승리 하시는게....

 

- 랜서 -

이번 패치로 왕좌에서 내려 오신 직업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투기장에선 건재합니다. 막강 하지요. 무극으로 상대하기 정말 힘듭니다.(비슷한 실력이라고 가정하면요)

- 공략 -

정화의 방패는 무조건 안맞으셔야 합니다. (역퇴참으로 씹으시던지, 회피로 거리밖으로 피하셔서 랜서 피흡을 못하게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필사의 돌진 이후 전격 찌르기 조심하시구요 중거리(파극쇄거리)에서 갑자기 훅들어오는 속결 조심하시고

보통 속결후에 정화의방패, 필사의 돌진 이후 전격찌르기 속결 정화의 방패 이렇게 쓰시는 것 같은데. 요 패턴을 기억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가 자주 쓰는 방법인데.. 필사의 돌진때 초열보,화선풍으로 긁고 바로 회피로 빠집니다.

둘다 도트대미지를 가지고 있고 중간에 회피로 스킬을 끊고 거리 벌리기가 가능해서 자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엔슬라의 신성(점프후에 꽝 하고 찍는 스킬)을 쓸 때 잘하시는 분은 이거 떨어지는 시간까지 조절 하면서 하기 때문에 최대한 거리 벌리시는게 중요합니다.

무조건 뛰어오른 직후에 역퇴참을 쓰시거나 회피로 도망가시면 맞을 수도 있어요. 무극은 랜서를 상대할 때 아웃복싱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아크메이지 -

여전히 위력적인 직업이고 무극에겐 위험한 직업이기도 합니다. 전류 파동이 전방가드에서 슈퍼아머로 바뀌면서 무극에겐 노답에서 그나마 상대할만한 직업이 되었습니다.

그치만 잘하시는 분은 여전히 잘하시고 무극이 딜은 쎄지만 모션이 하나하나가 크고 단발성 스킬들이 많기에 까딱 실수 하면 상황은 금새 역전되곤 합니다.

-공략-

전류파동이 슈아라고는 하지만 2회 사용에 피흡까지 있기 때문에 맞딜은 피하시고 2번중에 한번은 피하시는게 유리 합니다.

전광은 언제 기습으로 맞을 수 있다고 생각을 하시고 전광의 사거리를 익히신 후에 대비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무극이 cc를 먹일 수 있는 기회는 전광 쓸때 초열보로 들어가는 방법 뿐이라 생각합니다. 균열의 파도가 이번 패치로 슈아로 바뀌어서 2개의 방법중 하나가 사라졌습니다.

초열보 쓰는 타이밍이 상대방이 전광 쓰는 타이밍 보다 느리면 초열보가 씹히면서 전광을 맞는 경우가 있어서 잘 쓰셔야 합니다.

뇌전폭풍은 아크메이지의 스킬중 최고의 대미지를 자랑하지만 삑사리 날 때가 많고, 균형붕괴, 잔류번개는 슈아기지만 시전시간이 길어서

무극은 뇌전폭풍만 피하시고 나머지 두개 슈아 스킬은 맞딜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 윈드워커-

두번째 떡상한 직업입니다.

바람결, 울부짖는 바람, 대자연의전율, 재창조, 정령의 분노 슈퍼아머에다가 윈드워커 주력 딜링기 입니다.

진입기가 많고 딜도 준수한 직업이기에 무극입장에선 상대하기가 많이 까다롭습니다.

저 스킬들 중에 하나도 안맞고 딜하는것은 엄청난 컨이 아니고선 힘들지 않을까 싶네요.

-공략-

울부짖는바람은 무적에 슈아기라서 이 스킬을 피하신 후에 딜을 하시는게 중요합니다.

패턴은 비슷합니다. 위 5개 스킬중 바람결, 울부짖는 바람으로 진입 후 재창조, 대자연의 전율로 딜링 하다가 정령의 분노로 딜링 겸 방어를 하는 스타일이

윈드워커 대부분의 플레이 스타일입니다.

무극은 윈드워커가 들어오겠다 싶은 타이밍에 화선풍으로 일단 긁고 시작합니다. 긁고 대자연의 전율이나 재창조를 회피로 한번 빼주고

윈드워커가 다시 바람결이나 울부짖는 바람으로 진입할때 역퇴참으로 상쇄 해줍니다. 정령의 분노 쓰려고 하면 회피로 피해주구요.

 

- 투신 -

투신 나오고 잠깐 반짝했 지만 금새 사그라 들어서 현재는 조용히 상위 티어에 자리잡고 있는 직업입니다 ㅋㅋ

지금은 아니지만 투신만이 유일한 원거리 cc 슈아기를 가지고 있던 직업입니다.

글래디, 팔라딘이 나오기 전엔 유일한 잡기보유 클래스이기도 했구요. 하지만 아직까지 상위티어에 자리잡고 있고. 선풍참, 금강, 나락붕추 주력스킬의 성능이 좋습니다.

- 공략 -

잡기 클래스는 언제든지 내 스킬이 씹힐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플레이 하셔야 합니다.

금강으로 상대방 스킬을 무력화 할 수도 있기 때문에 내 주력스킬이 한 두번쯤은 금강에 씹힐수도 있다 생각하시고.

보통의 투신유저들은 선풍각 먼저 날립니다. 회피로 붙어주시고 금강이 전진하면서 발동되는 스킬이라 전방가드지만 횡참에 뒤잡혀 쓰러지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그리고 나락붕추 2타까지만 피흡이고 뒤에 발동되는 낭아신장은 피흡이 아니므로 나락붕추를 최대한 안 맞아 주시는게 좋습니다.

투신이 사기성이 있어 보이지만 딜계수가 높은 스킬이 없습니다. 연계로 먹고 사는 클래스이기에 콤보가 안 이어지면 힘든 클래스가 투신이라 무극은 안넘어지는게 중요합니다.

 

- 천랑 -

월광타가 떡상하고 회피가 덤블링에서 대쉬로 바뀌면서 좋아진 클래스입니다. 정작 천랑유저분들은 아직 배고파 하지만요 ㅎㅎ

무극이 상대하기 까다롭기도 합니다. 맞딜이 불리한 직업중 1순위가 아닐까 싶어요

- 공략 -

팔방연환격을 맞지 않는게 중요합니다. 월광타는 파극쇄 거리부터 조심하시면 되구요.

구름밟기는 천랑입장에선 무극에게 진입기로 쓰기보단 거리벌리기로 쓰는게 나을듯 싶어요. 구름밟기 쓸 때 무극이 딜넣고 빠지기 좋거든요.

무극은 월광타만 조심하면 어느정도 게임이 수월하게 풀릴 것 같아요. 무극이 먼저 진입하려고 하면 천랑은 팔방으로 버티거나 주작으로 맞딜하고 하면 전혀 손해 볼게 없거든요.

 

- 무극 -

꾸준한 상향을 받고 있습니다만.. 아쉬운 점도 아직 보이는 직업이기도 합니다.

비격참이 아직 노슈아라 쌩으로 쓰는 사람이 일단 없고, 연환격은 슬롯에 들어가 본 적 없는 비운의 스킬입니다.

그래도 화선풍에 피흡추가 이거 하나만으로 상당한 이득을 본 직업입니다.(그전엔 무극에게 피흡기가 있지만 안쓰기에 없다고 봐도 무방)

- 공략 -

미러전이니 만큼 내스킬을 얼마나 잘 알고 상대방의 스킬 쓰는 스타일을 빨리 파악해야 유리합니다.

따로 공략은 쓰지 않겠습니다.

 

- 팔라딘 -

비각성 시절 깡패 였습니다.. 찬돌에 천창에 여자토르였지요..

각성이후 랜서로 명맥을 유지하며 결투장에선 무서운 직업이었습니다..

근데 계승은?? 글쎄요..

개사기라는 말이 나올거라 예상했습니다만.. 실제 팔라딘유저분들은 한숨만 쉬고 계십니다.

막상 무극으로 붙어보니 그렇게 어렵진 않았습니다.

- 공략 -

천창, 잡기를 조심하시면 의외로 쉽습니다. 무극과 비슷한 선딜 후딜을 갖고 있구요.

찬돌이 의외로 잘잡히는 버그??현상?? 때문에 두려워 말고 맞딜하시고 상대 스킬 보면서 회피도 섞어주시고

잡기 쿨을 계산하고 계시는게 중요합니다. 천창은 투기장을 하시다보면 아. 이때쯤 쓰겠다 타이밍이 보이실 겁니다.

 

- 설화 -

가장 최근에 나온직업이고, 무사와 장비가 겹쳐서 많은 무극분들이 갈아타셨습니다. 저도 잠깐 혹 했네요 ㅎㅎ(빨리 돌아오세요!)

하지만 출시 이후 이렇다 할 패치가 없어서 버려진 직업이 아니냐 하는 우려와 걱정을 낳고 있습니다.

- 공략 -

개화. 이거 맞으면 안됩니다. 한번정도는 맞아줘도 문제가 안되는데.. 두번 맞으면 정신력이 증발해서 초열보가 안나갑니다.

초열보가 정신력스킬인걸 모르시는 분들이 많던데.. 이거땜에 초열보가 안 나가는 거에요.

무극은 맞딜하는 척만 하시면 됩니다. 붉은달, 만리향 다맞으면 아파요. 그렇다고 회피쓰면 매서운바람으로 원거리에서 스킬 쓰니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근데 붉은달과 만리향의 시간이 길기 때문에 회피후 파극쇄로 안전하게 원거리 딜링이 가능합니다.

BUT! 파극쇄를 2타까지는 쓰지 마세용 바로 각수 쓰면 제가 맞고 아야해요. 회피후에 매서운바람을 쓰려하면 초열보로 경직 먹여주면 됩니다.

정 맞딜을 하시겠다 하시면 붉은달 시전중에 횡참 넣고, 붉은달 이후 개화 쓰면 역퇴참으로 씹어주면서 정신력 안깎이게 막아주고, 만리향쓰면 횡참쓰고 하시면 됩니다.

 

- 아크매지션 -

위치 분들께서 아기다리고기다리셨던 계승이였습니다만... 기대가 컸던 탓일까요..

2% 아쉬움을 간직한채 나왔습니다. 솔직히 가장 최근에 나온 클래스라 스킬 명도 모르고 뭐가 슈아인지 아직 구분이 잘 되진 않아요.

- 공략 -

메테오를 조심하시고 메테오이후에 깔리는 장판도 조심하시는게 좋습니다

이거말고는 무극이 따로 조심할 스킬은 없는 것 같습니다..

죄송합니다.. 아크매지션은 아직 무지한 상태라 나중에 스킬 구성을 보고 공략을 수정해서 올리는 쪽으로 할게요..

 

나머지 클래스는 무극분들께서 그리 어렵지 않게 이기실 수 있는 클래스라 생각합니다.

그래도 제가 언급하지 않은 클래스가 어렵다 하시는 분들은 투기장 톡방이나, 무극 톡방,유튜브로 제가 방송 할때 보러 오셔서 물어보시면 제가 친절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투기장 톡방은 '메가네'님께서, 무극 톡방은 '붉은들개'님께서 주소 남기셨으니 그 링크를 타고 오시면 되며, 유튜브는 '아낙쭈삼' 검색 하시면 됩니당.

영상 몇개 올려둔게 있으니 이글을 보시고 유튜브에 제가 올린 영상을 보시면 아~! 이렇게 하면 되는구나. 하실거에용.

 

쓰다보니 엄청 장문의 글이 되었네요.

이 글이 많은?? 무극분들께 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1695

쭈삼

27437
  • 작성한 글64
  • 작성한 댓글369
  • 보낸 추천3
  • 받은 추천24
댓글 3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되었습니다.
쭈삼 2019-05-22 16:14
갑시다! 도제로!
2019-05-22 16:14
바즈테라 2019-05-22 13:57
감사합니다.
혹시 스킬 셋팅은 어떤식으로 하시는지요~?
2019-05-22 13:57
쭈삼 2019-05-22 16:14
1페이지 초열보 역퇴참 횡참 화선풍
2페이지 파극쇄 용염진 비격참 무사의혼 이렇게 쓰고있어용
2019-05-22 16:14
TOP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