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우두머리 가이드 7편] 격노한 머스칸 공격 패턴과 기믹 그리고 보상 2021-07-22 18:23 순흑의수정

안녕하세요. 순홍의수정입니다. 이번에도 월드 우두머리 가이드 주제를 가져왔는데요.

 

그 전에 먼저 월드 우두머리 가이드 1편부터 6편까지 못 보신 분들은 이 링크들을 남겨놓을테니 한번 정독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편(크자카) : https://forum.blackdesertm.com/Board/Detail?boardNo=17&contentNo=460293

2편(카란다) : https://forum.blackdesertm.com/Board/Detail?boardNo=17&contentNo=460737

3편(누베르) : https://forum.blackdesertm.com/Board/Detail?boardNo=17&contentNo=460953

4편(격노한 빨간코) : https://forum.blackdesertm.com/Board/Detail?boardNo=17&contentNo=461095

5편(격노한 기아스) : https://forum.blackdesertm.com/Board/Detail?boardNo=17&contentNo=462670

6편(격노한 베그) : https://forum.blackdesertm.com/Board/Detail?boardNo=17&contentNo=463497

 

이번에 다룰 월드 우두머리는 바로 크자카의 파수꾼 격노한 머스칸입니다.

 

 

격노한 머스칸은 여섯번째 월드 우두머리 격노한 베그 출현 이후 2019년 2월 7일에 출현한 일곱번째 우두머리입니다.

 

격노한 머스칸을 만날수 있는 시간과 장소, 격노한 머스칸의 공격 패턴과 궁극기를 알아볼 필요가 있겠죠???

 

첫번째, 격노한 머스칸의 출현 시간은 목요일 12:00p.m~14:00p.m 또는 20:00p.m~22:00p.m이고요.

 

 

두번째, 격노한 머스칸을 만날 수 있는 곳은 세렌디아 자치령 핏빛 수도원입니다.

워낙 포탈과 제단 입구 거리가 상당히 가까운 편이라 화살표대로 조금만 이동하면 도착해있습니다.

 

세번째, 이제 격노한 머스칸을 만나면 쓰려뜨려야겠죠???

격노한 머스칸을 쓰러뜨리기에 앞서 격노한 머스칸의 공격 패턴 그리고 궁극기가 뭔지 파악할 필요가 있습니다.

 

근거리 공격 패턴 어퍼컷, 스트레이트, 발구르기, 원기옥, 포효하기
궁극기 원기옥

 

패턴과 궁극기를 이렇게 표로 분류해놨는데

 

근접 공격 패턴에서

어퍼컷은 직선 범위 내 모험가를 공격하는 패턴, 스트레이트는 살짝 거리가 있는 모험가에게 공격하는 패턴입니다.

발구르기는 두가지 유형으로 나뉘는데 오른손, 왼손으로 땅을 치는 패턴, 점프해서 땅을 치는 패턴이고

원기옥은 양손을 모아서 앞에 있는 모험가를 공격하는 패턴입니다.

 

궁극기의 경우는

격노한 머스칸이 광신도의 생명력을 흡수해서 궁극 발동 게이지를 꽉 채우게 되면 발동시키는 원기옥입니다. 

원기옥 범위가 워낙 매우 넓기 때문범위 내에 있는 모험가들은 빈사 상태가 되거나 죽게 되는 위험한 궁극기나 다름 없죠.

 

격노한 머스칸의 근접 공격 패턴, 공격 범위가 어떻게 이뤄져있는지는 다음과 같이 첨부한 이미지들을 토대로 표로 나열하겠습니다.

 

#1 어퍼컷(오른손, 왼손 공격 범위 동일)

 

 

#2 스트레이트(오른손, 왼손 공격 범위 동일)

 

 

#3 발구르기(양손 땅치기, 점프 후 땅치기)

 

 

 

#4 원기옥(일반 공격, 궁극기)

 

 

 

#5 포효하기

 

 

(근거리 공격 연쇄 패턴)

 

1. #2 #1   2. #3#1 3. #1 or #2 or #3

 

근접 공격 3가지 연쇄 패턴에 #3(점프 후 땅치기), #4(일반 공격), #5 세가지 중 무작위로 시전되는 경우가 있으니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격노한 머스칸 상대 시 주의해야할 점들과 기믹을 말씀드리자면

첫째, #1 공격을 맞으면 넉백+피격을 당하게 됩니다.

둘째, #2 공격을 받으면 띄우기+피격을 당하게 됩니다.

셋째, #3 공격점프 후 땅치기는 1차로 좁은 원형 범위, 2차로 넓은 원형 범위로 피해를 줍니다.

넷째, #5 공격을 받으면 기절+피격을 당하는 것에 데미지가 강한 편이니 주의해야합니다.

마지막으로 격노한 머스칸의 피통 페이즈가 16번, 10번, 6번 남았을때 #5 공격을 시전하면서 궁극기 발동 게이지를 띄웁니다.

여기서 게이지가 채워졌을 때게이지가 덜 채워졌을 때의 경로로 나뉘게 되는데

게이지가 채워졌을때는 #4 공격(궁극기)를 발동하게 되고 범위 내에 있는 모험가들은 빈사 상태가 되거나 죽을 확률이 매우 높기 때문에 회피를 즉시 시전하셔야합니다.

게이지가 덜 채워졌을때는 평소처럼 근거리 공격 패턴이 이어지되 일정 피통 페이즈로 깎았을 때 광신도가 나타나는지 안 나타나는지 주시를 꼭 하셔야합니다.

 

이렇게 해서 다양한 공격 패턴을 숙지하면서 격노한 머스칸에게 딜을 주게 되면 격노한 머스칸은 심연 속으로 빨려들어갈 것입니다.

 

격노한 머스칸이 심연에 빨려간 이후에 보상을 안 주면 섭섭하겠죠???

 

 

격노한 머스칸의 주요 보상은 진 머스칸의 신발, 머스칸의 신발, 아르옐리의 파편, 심연 유물, 발크스의 조언 10%, 황금 조각상 그리고 빛의 성수 등입니다.

이 주요 보상들 외에도 다른 보상들도 있어서 격노한 머스칸 보상은 랜덤으로 주기 때문에 큰 기대는 하지 않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 글을 작성하면서....

 

검은사막 모바일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나 복귀하신 모험가 분들에게 반드시 접하게 되는 월드 우두머리 레이드에 대한 막막함과 부담감을 줄이기 위해서
이 게시물을 작성하였는데 신입 모험가 분들에게 도움이 될거라 저는 생각합니다.

 

신입 모험가 분들 그리고 복귀 모험가 분들에게 말씀드리고자 하면....
컨텐츠에 너무 많은 부담감을 안고 시작하지 마시고 천천히 하나하나씩 즐겨보시는 것을 추천드려봅니다.
시간이 약이니까요.

 

다음 공략글로는 월드 우두머리 가이드 : 하둠 크자카 편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그럼 다들 즐거운 검사모 되시고 대박 터지시길 기원드리고 항상 COVID-19 걸리지 않게 조심하십쇼!!!

1571

순흑의수정

66559
  • 작성한 글240
  • 작성한 댓글672
  • 보낸 추천119
  • 받은 추천512
댓글 0
TOP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