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부터 열까지! 공략 이벤트] 기억각인 총 정리 2편 - 회피,항상,생명력 회복제사용,피격 시 옵션. 2022-03-05 15:36 Sylvie

2)회피 시 옵션

 

 

회피 시 옵션은 투구, 갑옷(2022.03.05.기준 미구현), 신발에 적용되는 옵션입니다.

회피는 1:1 전투, 단체 전투, 심지어 자동 전투등 모든 상황에서 쓰기 때문에 상당히 발동시키기 쉬운 옵션 중 하나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효율이 좋다고 생각하는 옵션은 회피 시 생명력 회복 옵션입니다.

추가적인 생명력 회복으로 더욱 생존율을 높일 수 있는 생명력 회복 옵션은 언제나 좋은 선택지가 될 것입니다.

또한, 자동사냥을 할 때 자동 전투 중 회피 사용 옵션을 이용할 경우엔 회피 시 공격력 증가와 같은 효과를 각인 시킬 경우,

효과를 꾸준히 누릴 수 있으니 고투사냥을 하는 유저에게도 상당히 유용한 옵션이 될 것입니다.

 

회피시 옵션 중에 가장 흥미로운 부분은 회피시 흑정령 기술 피해량 증가 옵션입니다.

상당히 예전에 실험한 사진이지만, 회피시 흑정령 기술 피해량 증가옵션을 살펴보겠습니다.

 

회피 시 흑정령 기술 피해량 증가옵션도 있는 것과 없는 것에 차이가 꽤 많이 납니다.

회피시 생명력 회복으로 생존유지를 하기 어려운 클래스는 일격필살을 노리고 흑정령 기술 피해량 증가 옵션을 선택하는 것도 매우 훌륭한 선택지가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거점전이나 태전 같은 곳에서 적 성물에 흑정궁을 쓰거나 보스에게 흑정궁을 써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 경우엔 저 딜 차이가 상당한 차이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3)생명력 회복제 사용 시 옵션

 

생명력 회복제 사용 시 발동옵션은 조건B 장갑, 갑옷, 신발, 보조무기에 적용되는 옵션입니다.

여기서, 보조무기는 가장 중요한 옵션이 있으니 제외하면 장갑, 갑옷, 신발에 적용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가장 범용성이 높은 건 생명력 회복제 사용시 추가 생명력 회복 옵션입니다.

1000물약 사용 시 최대 15% 추가 회복 옵션 각인할 경우 150의 추가 회복을 할 수 있기에 생존력을 늘리고 전투 지속력을 향상하는 데 가장 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차후 심연 갑옷각인이 나왔을 경우 갑옷에 각인하는 것은 비추천합니다.

 

4)항상 발동 옵션

항상 발동 옵션은 투구를 제외한 모든 부위에 적용이 됩니다.

또한, 주무기는 가장 효율이 좋은 타격 시 옵션을 2개 각인시킬 수 있는 부위기에 제외를 하겠습니다.

그러면 항상 옵션을 가질 수 있는 부위는 총 4 부위로 압축됩니다.

 

신발 & 이동속도 증가

장갑 & 공격속도 증가

갑옷 & 최대 체력 증가

보조 & 치명타피해량 증가

 

사실, 제가 이 글을 다시 쓰게 된 이유가 바로 이 항상 옵션 때문입니다.

조화의 연금석이 나온 이후로 승리,분노,수호 연금석이 격렬 연금석으로 통합되어 돌파 연금석과 합쳐졌기에 치명타 피해량 증가 옵션에 대한 수정이 필요했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가장 효율이 좋은 항상 발동 옵션은 치명타 피해량 증가옵션입니다.

바로 새롭게 추가 된 용의 저주 디버프효과 때문입니다.

 

마르차 폐검문소칼크 바위계곡에 등장하는 용의 저주 디버프는 일반 몬스터를 사냥할 때는 큰 영향을 끼치지 않겠지만, 필드 전투가 마르차 폐검문소 지역에서 벌어지거나 차후 추가될 월드보스 몬스터인 가모스가 업데이트 되면 용의 저주 효과가 내리는 지역에서 레이드를 진행할 것이 분명합니다.

 

그때 치명타 피해량 감소 효과를 받은 상태라면 추가적인 치명타 피해량 증가 옵션(광원석, 치피팻)등으로 채우는 것 보다 보조무기에 있는 항상 치명타 피해량 증가 옵션이 가장 좋을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이동속도 증가, 공격속도 증가옵션 같은 경우에는 개인의 선택이지만 상대의 디버프를 상쇄시키고 싶다면 얼마든지 활용해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회피시 생명력 회복&생명력 회복제 사용시 추가 생명력 회복 옵션의 손을 더 들어주고 싶습니다.

 

5)피격 시 옵션

피격 시 옵션은 갑옷, 보조무기에 추가되는 효과입니다.

보조무기는 타격 시 옵션+치명타 피해량 증가 옵션으로 설정한다고 했을 때 결국 갑옷 부위만 적용할 수 있습니다.

 

피격 시+항상

피격 시+회피 시

피격 시+생명력 회복제 사용 시

 

사실 피격 시 옵션은 발동 시키기 극히 어렵습니다.

상대방과 치고받고 싸우는 즉, 비슷한 전투력일 경우 발동시킬 수 있지만, 상대방이 본인보다 훨씬 고투일 경우 한 대만 맞아도 토템이 터지는데 발동시키기 어렵습니다.

또한, 상대방이 본인보다 저투일 경우엔 반대의 경우가 되기 때문에 피격시 옵션이 그리 효율적이진 않죠.

공격력 감소 50이 커보일 수 있지만, 본인보다 고투력의 공격력을 내려도 50이면 그 투력차이를 극복하는 것은 쉽지 않죠.

또 고투에게는 어차피 최소딜이 들어오는 게 똑같이 최소딜이 들어오는 것이죠.

 

그나마 효용이 있다면 일정확률로 회피 재사용대기시간 감소가 좋지만, 사실 어느정도 효율이 나올지는 미지수입니다.

 

하지만, 항상최대체력 3000 증가옵션은 생명력 회복 효과 보다 더욱 극적인 생존력 향상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생명력 150을 회복시키는 것 보다 3000증가 된 생명력을 가지고 시작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일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마치며

 

서버 창, 길드 창 등 제가 자주 보는 곳에 항상 기억각인을 올리시면서 "이거 좋은건가요?"라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때마다 사냥만 하세요? 아니면 PVP 즐겨하세요? 이렇게 여쭤보기도 어렵고 태양의 전장 역시 5승을 숙제라고 생각하고 하시는 분이 계시는 반면에 저는 은화를 써서 추가 입장을 해 일주일에 15, 20승도 하고 계속 즐기는 편입니다.

라모네스 또한 꾸준히 하고 있고요.

 

개인의 성향에 따라 또, 클래스에 따라 효율적인 기억각인은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제가 플레이하고 있는 솔라리스 같은 경우 정신력 추가 회복 옵션을 넣는다면 이번에 추가된 영겁의 발걸음(심화)를 더 자주이용할 수 있게 되기 때문에 기동력이 더 올라갈 것이고, 모받피감소 기억각인을 넣는다면 원콤에 상대방에게 더욱 많은 딜을 욱여넣을 수 있게 됩니다.

태전같은 곳에서도 생명력 회복을 넣었을 경우 확실히 생존력을 더욱 올라가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렇게 본인의 성향과 스타일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것이 기억각인입니다.

고투사냥을 해야 하는 투력대에서는 타격 시 공격력 증가 옵션과 타격 시 생명력 회복 옵션이 가장 유용하듯 

이게 무조건 정답이야! 라고 말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은 오답을 말하고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마찬가지로, 제가 생각하는 기억 각인이 정답은 아닐 것입니다.

하지만, 제 짧은 글로 기억각인 결정에 어려움을 겪는 검사모유저분들이 더욱 쉽게 이해하실 수 있게 자그마한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PS. 한편으로 올리려니 용량 초과인지 안 올라가서 2편으로 부득이하게 나누게 되었습니다.

Sylvie

47755
  • 작성한 글14
  • 작성한 댓글29
  • 보낸 추천2
  • 받은 추천68
댓글 3
Windfish 2022-03-09 22:20
감사감사
2022-03-09 22:20
하얀꽃잎 2022-03-10 11:58
이제 기억각인을 처음 시작하는 뉴비입니다!! 좋은 정보와 깔끔한 정리 감사드립니다:D
2022-03-10 11:58
springtime 2022-04-21 22:08
유용한정보 감사합니다.
2022-04-21 22:08
TOP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