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서커 월보딜(손컨) 2023-05-29 08:02 검은용장 (223.38.*.48)
안녕하세요 5월 멘토로 활동중인 마틴용장입니다.

이번편에서는 버서커의 월드보스 스킬트리 및 딜사이클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계열은 아히브에만 힘을 주시면 됩니다. 대검풍이 아알/라브리프이기 때문에 세팅이 편하신 쪽으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아히브
작열. 무모한 일격. 무덤 가르기

아알 or 라브리프
대검풍

스킬 사용시 모든 스킬 쿨다운이 0.3초씩 감소하는 버서커의 특성상 여러 트리를 채용해봤는데(라브 아히브 세팅으로 무자비 채용하는 트리. 심화 끈 분쇄와 발목깨기를 채용하여 무모 쿨을 빨리 굴리는 트리 등) 순위가 가장 높게 나온건 무덤과 작열, 그리고 갑옷 부수기의 순dps를 최대한 활용하는것이었습니다.

무덤 가르기. 작열. 갑옷 부수기(심O). 균형 치기
무모한 일격. 대검풍. 광기의 돌진. 힐

작열, 무덤 가르기, 갑옷 부수기(심화O)의 쿨이 5초인데 반해 무모한 일격의 쿨은 7초기에 순환형 트리를 적용할 수 없어 우선순위 기준대로 그때 그때 적당한 스킬을 사용했으며 우선순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0. 광기의 돌진 - 작열로 보스와의 거리 좁히기
투카르 라이텐이나 혼돈의 무라카처럼 패턴에 돌진이 있는 경우 근거리 클래스들에게는 특히 딜로스가 심해지는데요, 이때 광기의 돌진 사용중 작열의 연계가 빠르다는것을 이용하여 보스와의 거리를 순식간에 좁히기 용이합니다.

1. 무모한 일격 쿨이 절대 놀지 않게 하기
최근 상향으로 인해 분노가 찬 상황에서 무모한 일격을 톡 누르면 심화인 사력 풀차징급의 딜이 들어갑니다. 흑정령 스킬 옆 광전사 아이콘이 활성화된 상태라면 매 무모한 일격마다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절대 꾹 누르시면 안됩니다.

2. 무모가 쿨일때 무덤 가르기>작열>갑옷 부수기 순으로 사용
특히 무덤 가르기가 2충전인 채로 쿨이 놀고 있으면 안됩니다.

3. 위 우선순위대로 딜하시다보면 2~3무모마다 한번씩 스킬이 마를텐데 이때 무모한 일격 이후 대검풍 2타를 써주시면 됩니다. 혹은 갑옷 부수기 착지 직후 균형치기 1타를 넣어주셔도 좋습니다.

스샷은 지난 주 월드보스입니다.

궁금하신점 있으면 댓글 남겨주시고 모두 즐거운 검사 하셔요
1038

검은용장

70943
  • 작성한 글11
  • 작성한 댓글47
  • 보낸 추천1
  • 받은 추천8
댓글 1
헤어짐 2023-07-02 02:39
사냥스킬트리랑 제단런 스킬트리도 알수있을까요?
2023-07-02 02:39
TOP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