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검은사막 모바일 서버 연합 사전 안내 2019.07.19 15:55 검은사막 모바일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모바일 서비스팀 입니다.
 
새로운 여정을 펼칠 수 있는 동료와의 만남 혹은 낯선 모험가와의 조우.
모험가님의 여정에 불어온 변화의 바람이  7월 4주차 업데이트 [서버 연합 시스템]으로 찾아옵니다.
 
MMORPG의 근본적인 의미를 살리고 함께 즐기는 재미를 극대화하기 위해
서버 연합 시스템을 시작으로하여, 궁극적으로는 1개의 월드에서 모든 모험가분들이 만나 
여정을 이어나가실 수 있도록 다양한 방향에서 최적화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채널링 구조를 기반으로 한 서버 연합 시스템은, 기존에 플레이하던 가문 정보를 유지하여
연합된 서버 내에서 그동안 만나지 못한 서버와 함께 각종 콘텐츠를 함께 즐기실 수 있습니다.
 
동료와의 협력인 파티 플레이를 근간으로 한 고대 유적 및 용맹의 땅, 그리고 거점전과 공성전 등
많은 모험가가 함께하는 RvR 콘텐츠가 보다 웅장한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오니 박진감 넘치는 전투와 치밀한 전략으로 준비해 보세요.
 
서버 연합과 관련된 상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서버 연합 일정
7월 4주차(7/22 ~ 7/28) 업데이트 점검 시

■ 서버 연합 시스템이란?
“기존 이용하던 서버의 주요 정보는 유지하면서, 다른 서버의 모험가님들과 주요 콘텐츠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서버를 그룹화한 시스템입니다.”

 

5개의 서버 연합과 1개의 신규 서버로, 총 6개의 서버 연합 및 서버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생성된 가문 수, 가문 전투력, 서버별 최고 랭킹, 활성 길드 수, 거점을 이용한 길드 수 등을 주로 참고하여, 
신규 서버 일레즈라를 제외한 5개의 서버 간의 균형을 맞추었습니다.”

“개편 후, 그동안 만나지 못하였던 다른 서버의 모험가들과 함께 서버군에서 하나가 되어 더 즐겁고 색다른 모험을 즐겨보세요.”

연합 서버 별 소속 서버는 아래와 같습니다. (가나다 순 정렬)
서버 연합명
누아르
베디르
에단
오로엔
하스라
일레즈라
(신규 서버)
소속 서버명
글리시
델페
발레노스
헥세
벨리아
아그리스
카프라스
플로린
메디아
세렌디아
알티노바
에페리아
네세르
단델리온
발렌시아
애화저
브레디
카이아
칼페온
하이델
※ 서버 연합의 소속 서버의 모험가들은 파티를 이루어 플레이하는 콘텐츠를 함께 즐길 수 있으며, 모든 순위 정보는 업데이트 이후 초기화 되어 연합 서버 기준으로 재산정됩니다.
 

각 콘텐츠의 서버별 주요 정보를 초기화하고, 연합 서버에서 함께 진행, 집계될 수 있도록 변경될 예정입니다.

“연합 서버에서 새로운 모험가들과 함께 더욱 치열하고, 박진감 넘치는 전투와 순위 경쟁을 진행해보세요. ”
 
초기화 예정 콘텐츠 목록
콘텐츠
내용
거점전 / 공성전
- 거점/공성 점령 상태 초기화
- 업데이트 이후 진행 예정인 거점전/공성전 입찰건 취소
- 거점전 / 공성전 입찰 마감 전까지 사용한 입찰비용 및 강화 비용 반환
※ 업데이트 이전 거점/공성 보유한 길드에게는 반환금 없음
길드 채팅
- 길드 채팅 기록 초기화
순위
- 모든 순위 정보 초기화
※ 연합 서버 적용 이후, 재집계됩니다.
거래소
- 판매 중, 판매 대기중인 물품 반환
- 구매 예약 등록된 물품 취소 처리 및 은화 반환
※ 캐릭터 정보, 보유 재화, 초기화 예정 콘텐츠 외의 기존 콘텐츠 진행 정보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Q. 기존 서버는 어떻게 되나요?
- 4개의 기존 서버가 하나의 서버 연합에 소속되어, 플레이할 수 있게 됩니다.
- 서버 목록 창에서 [서버 연합명]을 선택하고, [기존 서버]의 생성된 가문을 선택하여 입장할 수 있습니다.
 
Q. 순위는 어떻게 되는건가요?
- 5개 카테고리에 대한 초기화 이후 재집계됩니다.
- 토벌의 경우 최고난이도를 정복한 가문 기준으로 개편 이후 재집계됩니다.
 
Q. 일부 콘텐츠에서 서버 연합 적용 이후 경쟁 심화로 인한 스트레스 증가될 것 같아 우려됩니다.
- 거점전/공성전 등 전투의 재미를 즐길 수 있도록 의도된 콘텐츠로서 각 콘텐츠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 앞으로 더 많은 모험가들이 치열한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집단 전투 콘텐츠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Q. 서버 인원 증가로 인해 일부 사냥터에 유저가 몰리게 되면 퀘스트 진행이나, 사냥이 불가능할까봐 걱정 되네요.
- 일정 인원 이상이 필드에 진입하면, 다른 필드로 분산시켜고 있으므로 해당 문제에 대하여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Q. 거래소 시세는 각 서버 마다 다른데 어떻게 되나요?
- 연합되는 서버 중 임의의 서버를 선정하여 거래소 시세가 정해질 예정입니다.
 
Q. 연합된 서버 별 소속 서버의 펄/블랙펄 및 재화 취합 여부
-  연합된 서버에서 소속 서버의 가문을 따로 선택하는 형태이므로, 동일 계정 내 각 서버에 생성된 가문간의 펄/블랙펄 및 재화는 취합되지 않습니다.
 
Q. 게스트 계정 소실 여부
- 게스트 계정도 서버 내 생성한 가문을 통해 연합 서버에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Q. 일레즈라 서버는 서버 연합이 적용될 계획이 있나요?
- 신규 서버인 일레즈라는 금번 진행되는 연합 서버에서 기존 서버와 별도로 현 상태를 유지합니다.
- 추후 서버 연합이 진행될 경우 사전에 안내 드리겠습니다. 다만, 일레즈라 서버의 경우  최근에 신설된 서버인 점을 고려하여 이번 서버 연합에서 제외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서버 연합이 예정된 7월 4주차 패치노트를 통해 다시 한 번 상세히 안내 드리겠습니다.
검은사막 모바일을 더욱 쾌적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7077
댓글 85
류창모 2019.07.19
오이오이..
류창모 2019.07.19
하스라 맨위엣놈 빼고 깡패들 모아놨네
난알고있는데 2019.07.19
아니 서버이전을 먼저하고 통합을 해야지
순서가 이게 아니잖소.
사람 많이 빠지긴했네 통합하는것 보니... (수정됨)
난알고있는데 2019.07.19
3깡패 일부러 붙인듯 돈 쓰라고 경쟁해서.
팔다리가쏘오오옥 2019.07.19
섭이전 옛날에 했어요한번
근데사람들이 다통합해달라고햇죠
안응칠 2019.07.19
“생성된 가문 수, 가문 전투력, 서버별 최고 랭킹, 활성 길드 수, 거점을 이용한 길드 수 등을 주로 참고하여,
신규 서버 일레즈라를 제외한 5개의 서버 간의 균형을 맞추었습니다.”
????????????????????????????
호크v 2019.07.19
유저수 줄어든거 티난다고 영지이동 안되게하고 채널수 줄였는데
이제 "친구영지"가는거나 다시 되게 하고 채널수도 다시 늘려라
DUDUDDU 2019.07.19
이딴거 할시간에 타이탄내놔라 씨발럼들아
그라시엔 2019.07.20
통합이아니고 연합인데여 한글못읽어요?
거점 공성 검은태양만으로 만날수있는데 통합이랑은 달라요
찰떡막대과자 2019.07.25
말만 바꾼거같은데
카이네드 2019.07.19
사실상 서버통합이네..
축복의나라 2019.07.19
서버 통합같은건가요?
즙즙이 2019.07.19
오 피씨 검은사막처럼 1개 서버로 운영한다는거냐? 좋구만 글로벌 1서버하면 더 좋을듯 (수정됨)
진반킹 2019.07.19
태신했던게 이유였나 ㅎㅎ;
KingoSunen 2019.07.19
엥 갑자기 섭통?
리브비 2019.07.19
근데 이러면 비비는 애들 더 많아지겠네
xX블레이즈Xx 2019.07.19
뭐꼬 이거 검은태양 망삘 조짐 보이니까 서버 통합해서 서버 4개끼리 피터지게 싸우라 이거임? 거래소 통합되는거 말고는 딱히 의미가 없네 핵세는 나름 잘굴러가는 서버인데 사냥터 미어터지겠네;;
월광도 2019.07.19
자동분산이라 달라지는 거 없어
크하지 2019.07.19
아니 결국 서버 통합을 왜이렇게 어렵게 써놨데 ㅋㅋㅋㅋㅋ
서버 연합같은 소리하고 나자빠졌네 ㅋㅋㅋ 사람빠져서 통합이지 ㅋㅋ
요미서방 2019.07.19
좀 다른게..
궁극적으로 1개 월드에서 다 같이 즐기게 계속 그룹화한다잖아.
큰 차이인데..
그리고 각 기존 서버별 가뮨은 그대로 유지된다는점도. (수정됨)
월광도 2019.07.19
거의 난독증세이신듯 ㄷㄷ
바다의주인 2019.07.19
섭챗깡패들의 빅매치...팝콘 미리준비
섬진강악어 2019.07.19
서버통합이라고 서버연합이라 한 이유가 뭐지??
월광도 2019.07.19
떼쟁 준비한다잖아
iljliljlil 2019.07.19
동맹시스템도 같이 나와야지 형들 ㅠㅠ
델리아 2019.07.19
4주차 업뎃할때는 마음놓고 폰던져놔야겠네...딱봐도 정시에 업뎃못끝냄...
쌉유 2019.07.19
브레디 서버 다접으란소리 밖에 안되네 극시골서버를 대도시랑 엮어놓다니 재정신?
페이파 2019.07.19
?? 그럼 어디로감?? 극시골을 대도시에 엮어야 정상이지 ㅡㅡ;
삭제된 글입니다.
에코나르 2019.07.19
근데 극시골은 대도시로 묶는게 맞긴 해여...
모든 겜들이 섭통할 때 비율 맞출려고 그래왔음.
바즈테라 2019.07.19
그런 연합 서버내에서 타서버 길드 가입도 가능?
카리나s 2019.07.19
브레디 농사꾼 입니다
재개발 소식에 농민은 숨을쉴수가 없습니다
도와주세요
노랑색자주색사고싶다 2019.07.19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ㅁㅊ....드립력무엇
UlquiorraC 2019.07.19
농사꾼이라고 하기엔 어제 검태 열심히하시던데 ㅋㅋㅋ
토마스5024 2019.07.19
우리 누워요. 재개발 반대 !!! (수정됨)
누가욕헀습니까 2019.07.19
브레디 형님들 오시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
듀도리왔쪄욘쀼우33 2019.07.19
서버 구도 순위보고 진행하면 좋을듯 한데
브레디 공성길드 들 거점길드 됩뮈다...하
UlquiorraC 2019.07.19
아 브레디 죠졌네....
100위권 들어갈라면 135층은 가야겠네 쓰바
레드n벨벳 2019.07.19
하스라 박터지겠네.
토마스5024 2019.07.19
브레디 재개발 반대.
그린벨트는 좀 놔둬라
미밍미밍미미밍 2019.07.19
청정지역 브레디 지켜달라!
월광도 2019.07.19
사람이 빠지고 자시고의 문제가 아니라 궁극적으로 피검 처럼 1개의 서버로 떼쟁 준비한다잖아
다크워리어II 2019.07.19
점검도 하면 불안해지고 버그도 많아지는데 서버연합이라. 펄업 기술력이 과연?
에휴 한동안 서버 엄청 불안하겠군
꾸준글러 2019.07.19
귓속말 채팅 기록도 제발 초기화해주세요...ㅠㅠ
폭풍술 2019.07.19
브레디는 그냥 낚시하고 채집합시다ㅋㅋㅋ
이제 정말접을때가 된듯
채집신 2019.07.19
브레디 - 생활 2등
카이아 - 생활 3등
하이델 - 생활 5등
행동력 포션 경쟁 때문에 채집도 힘들것 같네요

물론 저도 예수님이랑 통합돼서 작살 각
예얍버디 2019.07.20
사실상 채집은 이제 하루 행동력 다쓰면 끝임
낚시존버해야댐
라쥬 2019.07.19
오로엔오로엔....서버이름 입에 안붙음.;;; 바꿔주세요 크자카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Buffy 2019.07.19
아니..운영자양반.. 지금 장난 하는 거유? 단델 서버.. 네세르 서버 합쳐지면.. 로긴해서 들어갈때 가문1, 가문2 선택해서 들어가라고? ㅋㅋ 미친거아냐? 무슨 같은 서버에서 그렇게 키우냐고.. 하아.. 차라리 가문 다 합쳐달라고.. 아니면 서버 이전을 먼저 해주던가... 상식이 없냐고 ㅡㅡ
에코나르 2019.07.19
하스라 수도섭(or전쟁터) 확정~/"ㅁ"/
브레디 사이 서버 4대천왕중 3섭이 모였음ㅋㅋㅋ
(이거쓴사람도 칼페유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