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영광의 길 휘장 : 시즌 4, 편의성 개선 및 오류 수정 등 64건 패치 (7/2 15:06 내용 추가) 2020-01-07 13:54 검은사막 모바일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모바일 서비스팀입니다.
 
1월 7일(화) 점검 완료 시 적용될 패치 내용을 안내해드립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하였고 알려진 이슈 수정, 시스템 개선 등을 진행하였습니다.
아래에서 새롭게 적용된 내역을 확인하시고 더 흥미진진한 모험을 즐겨보세요.
 
오늘 업데이트는 앱 업데이트와 데이터 패치로 진행됩니다.
다운로드 전, 모험가 여러분의 소중한 계정 정보 보호를 위해 반드시 계정 연동을 진행해 주세요.

[01] 영광의 길 휘장 : 시즌 4
[02] 1월 3주차 업데이트 사전 안내
[03] 펄 상점
[04] 콘텐츠 추가 · 변경 사항
[05] 오류 수정
[06] 캐릭터
[07] 이벤트

※ 목차에 바로가기를 추가하는 과정에서 일부 유사한 항목을 통합하였으며 항목 구분을 위한 이미지를 삽입하였습니다. (1/7 16:07 내용 추가)

영광의 길 휘장 : 시즌 4를 시작합니다.

영광의 길 신규 시즌과 함께 더욱 강력해진 시즌 4 휘장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시즌 4 전용 추가 입장권, 편의성 개선 등을 개선하며, 
가문 내 보유 중인 캐릭터와 함께 새로워진 영광의 길을 즐겨보세요!

아울러 기존에 안내드렸던 영광의 길 휘장 : 시즌 4에 따른 새로운 도전과제는
차주에 업데이트될 예정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영광의 길 휘장 : 시즌 4
하나. 시즌 4 휘장과 영광의 증표를 추가하였습니다.
시즌 4 휘장 획득에 도전하시고 더욱 강력해진 캐릭터를 느껴보세요!
- 시즌 4 휘장은 [신화], [심연], [태고] 등급 휘장으로 구성됩니다.
・[휘장] 메뉴를 통해 기존 휘장의 잠재력을 새로운 휘장으로 전수하실 수 있습니다.
 
둘. 새로운 난이도 제 14 균열을 추가하였습니다.
새로운 균열이 모험가 여러분의 도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도전해보세요!
- 제 14 균열에 필요한 가문 전투력은 82,000 입니다.
- 제 14 균열 10공세에는 새로운 우두머리가 출현하며, 보다 색다른 전투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셋. 도감과 더불어 더욱 즐거운 영광의 길이 될 수 있도록 내용을 일부 개선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보다 즐거운 콘텐츠가 될 수 있도록 많은 변화를 준비 중이오니 기대해주세요!
- 도감 내 화선곡의 곡주에서  획득할 수 있는 시즌 3 영광의 길 추가 입장권을 아래와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변경 전 : 시즌 3 영광의 길 추가 입장권
  · 변경 후 : [심연] 응축된 검은 기운 상자 20개
- '폭격요청' , '그림자 봉쇄' 사용 도중에 다른 가문 기술을 사용할 경우 앞서 사용한 기술의 시전이 취소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엘리언의 축복, 가호, 황금 정령 출현 시 캐릭터 배치판에 각각 해당하는 문구가 노출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폭격요청' , '그림자 봉쇄’ 사용 시 캐릭터가 시전 동작을 하지 않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폭격요청' , '그림자 봉쇄' 사용 시 다른 캐릭터의 시점인 경우 접속 중 캐릭터로 화면이 전환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페리드가 브레스를 사용한 후 자연스럽게 이동할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기존 영광의 길 도전과제 중 영광의 길 추가 입장권을 보상으로 지급하던 ‘가문의 이름을 빛내다’ 도전과제를 삭제했습니다
  · 1월 3주차 업데이트 점검 이후, 새로운 도전과제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넷. 영광의 길 휘장 시즌 4 시작 기념 특별 선물
새롭게 펼쳐질 영광의 길에 모험가 여러분의 위대한 족적이 남을 수 있기를 기원하겠습니다.
- 영광의 길 휘장 시즌 4 시작을 기념하여 ‘영광의 길 시즌 4 추가 입장권’ 1개를 모든 모험가 여러분께 전해드렸습니다.
  · 영광의 길 휘장 시즌 4 시작 기념 선물은 1월 7일(화) 23:59까지 서버 공용 우편함에서 확인 및 수령이 가능합니다.

모험가 여러분께서 태양의 전장, 공성전, 거점전 향해 들려주신 말씀을 감사한 마음으로 확인하였습니다.

 

그 감사한 마음에 조금이나마 소통으로 보답드리고자 다가오는 1월 3주차 업데이트 점검을 통해 예정된
태양의 전장, 공성전/거점전 그리고 명예 훈장을 사용할 수 있는 명예 훈장 상점이 준비되고 있음을 사전 안내드립니다.

 

아울러, 실제로 반영되는 내용은 1월 3주차 패치노트를 통해 보다 자세히 소개해드릴 예정이며
금주에도 각 콘텐츠를 즐기신 후, 소중한 의견들을 들려주시면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태양의 전장 개선 예정 사항
- 진영 간 밸런스를 조율하고 모험가 여러분께서 전장에 원활하게 참여하실 수 있도록 진영 선택이 사라집니다.
  · 콘텐츠 참여 인원이 100인에 도달하면 밸런스에 맞추어 팀이 나누어집니다.
- 진영 보상을 대신하여 한 시즌 동안 승리한 횟수에 따라 개인 별 보상을 지급하여드릴 예정입니다.
- 태양의 전장 참여 기여도에 따른 보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 전장에서 패배하였더라도 진영에 기여한 정도에 따라 보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공성전, 거점전 개선 예정 사항
- 공성전, 거점전의 장려금을 10배로 상향 조정할 예정입니다.
  · 장려금 10배 상향 조정을 시작으로 모험가 여러분께 만족스러운 보상을 전해드리기 위한 개선안을 꾸준히 고민하고 있습니다.
 
■ 명예 훈장 상점
- 명예 훈장을 이용하여 물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명예 훈장 상점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 명예 훈장은 태양의 전장에서 승리 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더욱 많은 분께 만족을 드릴 수 있는 콘텐츠를 준비하기 위해 보다 오랜 시간이 필요하여 명예 훈장 상점을 1월 3주차 업데이트 점검 내용에서 제외하였습니다.
    최대한 이른 시일 내에 모험가 여러분이 기다리고 계신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1/14 16:48 내용 추가)

 

자세한 내용은 펄 상점 상품 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이벤트 상점
🎁 영광의 길 시즌4 기념 이벤트 상점
- 영광의 길 시즌4 업데이트 기념으로 신규 상점이 추가됐습니다.
신규 상품 출시
■ 신규 의상 출시
- 한겨울 눈꽃(전 클래스, 방어구)

- 여우비(미스틱, 방어구)

- 사막 위장복(샤이, 방어구)

- 엔트복(샤이, 방어구)

■ 신규 반려동물 출시
- 한겨울의 눈꽃송이

- 한겨울의 눈꽃둥이

■ 모험가 지원품 2종 추가
- 휘장 시즌4: 영광의 상자
- [1+1] 발크스의 돌파 상자

 

■ 요일 상점 리뉴얼
- 신규 상품 추가 및 일부 상품을 변경하였습니다.
변경된 상품
■ 황금 궤짝
- 크리스마스 궤짝 명칭이 황금 궤짝으로 변경됩니다.
- 크리스마스 궤짝이 종료되어 일부 상품의 확률, 수량, 구성을 변경하였습니다.
- 1월 4주차(1/20 ~ 1/26) 업데이트 점검 전까지 크리스마스 리스는 획득할 수 있습니다. (1/13 12:35 내용 수정) 
  · 크리스마스 장식은 등장하지 않습니다.
판매 종료 상품
■ 판매 종료 상품
- 연말 특급 파편 상자
- 올 뉴 초대장
- 토요 패키지
- 일요 패키지2
- 토벌의 궤짝
- 발크스의 어둠상자
- 노엘(방어구)
※ 샤이 클래스
- [1+1] 강화된 이리오너라

■ 태양의 전장
- 총사령관 및 부대장의 생명력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 태양의 전장 재접속 팝업이 노출된 상태에서 매치를 종료할 시, 재접속 팝업도 종료되도록 하였습니다.
- 태양의 전장에서 사망하였을 때 부활지를 선택하지 않을 시, 이전에 부활한 지점에서 부활하도록 하였습니다.
  · 만약 이전에 부활한 지역이 적군에게 점령당했다면 위 기능은 동작하지 않습니다.
- 태양의 전장 종료 후에도 파티가 유지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하둠의 영역
- 하둠 : 벨리아에서 등장하는 몬스터의 체력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하둠 : 벨리아의 몬스터 배치를 일부 수정하였습니다.
- 하둠의 영역에서 새로운 아이템 '그림자 매듭'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신규 아이템 추가를 기념하여 획득 확률 상향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이벤트 기간 : 1월 2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월 3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까지
  · 그림자 매듭의 사용처는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 하둠 : 나이트메어
- 하둠 나이트메어 : 가하즈 도적단 비밀거점에서 진행할 수 있는 반복 의뢰를 추가하였습니다.
  · 반복 의뢰는 하둠 나이트메어 : 가하즈 도적단 비밀거점 입구에서 수락할 수 있습니다.
 
■ 공성/거점전
- 공성/거점전의 구조물 및 공성무기의 생명력을 약 30%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 수련의 탑
- 수련의 탑 결과 화면에 ‘수련 재시작’ 버튼을 추가하였습니다.
  · 수련 재시작 버튼 터치 시 이전에 수련을 완료한 캐릭터 중, 수련 가능한 캐릭터를 다시 수련의 탑으로 보낼 수 있는 확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 수련의 탑 메뉴 진입 시 자동으로 캐릭터가 선택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수련의 탑을 진행한 캐릭터를 한 번에 모두 해제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숨겨진 연회장
- 장신구 제작 재료인 흑요석 파편, 황금 파편의 획득 확률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 숨겨진 연회장에서 등장하는 몬스터의 능력치가 모험가님들의 전투력에 따라 변화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모험가 전체의 전투력 변화에 따라 해당 지역에서 서식하는 몬스터의 능력치가 달라집니다. (7/2 15:06 내용 추가)
ㆍ 몬스터의 특성을 더욱 명료하게 안내하여드리고자 설명 일부를 보완하였습니다.
 
■ 영지
- 영지 내 ‘고대 유물 제단’에 유물 헌납 시 유물의 등급을 자동으로 선택할 수 있는 필터를 추가하였습니다.
- 영지 관리인이 있을 때, 10레벨 미만의 말에게 순서대로 여물을 자동으로 줄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토벌
- 토벌: 카팀부루에 출현하는 일반 몬스터의 전투력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의뢰
- 가문 단위 이야기 수락 개수 최대 3개, 일반 이야기 수락 개수 최대 3개를 도합 6개의 이야기 의뢰를 받을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UI 및 연출
- 거점전 월드맵에서 지역 이름 배경의 크기가 보기 좋게 조정되도록 하였습니다.
- 감정품 및 상자형 물품을 판매할 시, ‘아직 개봉하지 않은 상자입니다.’ 라고 표기되는 문구를 ‘아직 확인하지 않은 물품입니다.’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술 화면 내 몬스터의 위치가 재조정되는 주기가 더욱 빨라지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하둠 필드 이펙트를 간략하게 표현하여 프레임이 상향되도록 최적화 하였습니다.
- 검은 태양에서 현재 지역의 최고 득점자가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거나 접속을 종료하여 최고 득점자가 변경되었을 때, 따로 알림이 나타나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 흑정령 모드 결과 화면의 디자인을 개선하였습니다.
- 라모네스 카운트 다운 메시지와 시작 메시지가 동시에 출력되던 현상을 카운트 다운이 끝나고 시작 메시지가 나타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이야기 목록에서 진행 가능한 이야기가 먼저 노출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룬 자동 합성 시 자동 합성할 최대 등급을 터치하였을 때, 등급 별 테두리 색상이 변경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시스템
- 빛의 성수 자동 제작 시 심연 등급 광원석을 재료로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일부 저사양 기기들을 제외한 모든 기기에서 ‘기기최대 옵션’을 선택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 단, 기기최대 옵션을 설정할 경우 기기의 사양, 환경에 따라 원활하게 게임을 이용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태양의 전장
- 제압 메시지에서 모험가의 이름이 모두 파란색으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태양의 전장에서 사망 시 자동 달리기가 작동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대사막
- 다른 지역에서 대사막 내 특정 지점으로 자동 이동 시 낙타를 이용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대사막에서 하둠 지역으로 자동 이동 시 부서진재단을 이용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대사막에서 월드 우두머리 자동 이동 시 목표 지점으로 원활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일반 이야기 수락 시 대사막 이야기가 수락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일부 발굴물을 정상적인 위치에서 출현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토벌
- 빨간코, 격노한 빨간코 토벌 종료 화면에서 바닥 연출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토벌 게시판에서 난이도 99단계 이후의 보상이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토벌 : 카드리 수문장의 공격에 피해량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업데이트 이후 임시 이용 제한된 토벌 : 카드리 수문장을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투기장 및 라모네스 전장
- 라모네스 전장 이용 후 간헐적으로 결과 화면에 표시되는 점수가 다르게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투기장 및 라모네스 진행시 간헐적으로 상태 이상이 풀리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라모네스 전장에 적용되는 전투력 보정이 일부만 적용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의뢰 및 지식
- 일부 지식 내용이 자연스럽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메기맨 종족, 알티노바 입구, 야만의 이동, 게아쿠와 탄투의 분열, 케플란 길목
 
■ 아이템
- 가방에 착용 중인 유물보다 높은 전투력의 유물을 보유하고 있을 때, 간헐적으로 [자동 장착] 하여도 유물이 교체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몬스터
- 하둠 : 벨리아, 하둠 : 나이트메어에서 몬스터 제압 시 적은 경험치를 획득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UI 및 연출
- 무기 의상을 장착한 상태에서 주무기 또는 보조무기를 해제하면 무기가 보이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흑정령 룬 장착 화면에서 룬 잠금 시 표시가 즉시 노출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가까운 마을의 NPC에게로 이동 시 기억의 제단까지만 이동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잠재력 돌파 시 누적된 퍼센트에 따른 연출이 자연스럽게 노출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도감에서 수집 아이템 중 한 종류의 아이템만 등록할 경우 아이템 리스트 일부가 보이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월드맵에서 최전선 지역 아이콘이 한 쪽으로 치우쳐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황금 궤짝을 열어본 후 게임 앱(APP) 종료 시 황금 궤짝이 닫혀, 다시 열어야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검은 태양 순위 백분율 표기가 실제 백분율과 다르게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특정 캐릭터에서 투구 보기 및 해제 시 얼굴에 그림자가 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외형 상점에서 의상 옵션 해제 시 간헐적으로 캐릭터가 어색하게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친선 대련장에서 타겟 우선순위 변경 버튼이 노출되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설정 내 그래픽에서 UI 크기 조정 시 일부 UI가 자연스럽게 노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창고와 샤카투 교환소에서 일부 보유 아이템이 노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건물의 이름이 우측으로 치우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경험치 게이지가 실제보다 덜 찬 것처럼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잠재력 돌파, 검은 기운 화면이 어색하게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말 교환 화면의 UI가 어색하게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길드 요새의 거점전 화면에서 일부 UI가 겹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시스템
- 안드로이드 10버전에서 인게임 스크린샷을 저장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이벤트를 통해 필드에서 마을에 있는 NPC에게로 이동하고자 하였을 때, 캐릭터가 기억의 제단까지만 이동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공통
- 투기장, 라모네스 전장에서 피격 당해 넘어졌을 때 캐릭터가 일어나지 못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아래의 클래스가 대사막에서 이동류 기술을 사용할 시, 카메라 시야가 아래로 변경되는 현상을 개선하였습니다.
  · 샤이, 란, 디스트로이어, 미스틱, 투신, 헌터
- 태양의 전장, 하둠 : 나이트메어의 PvP 피해량이 안정화됨에 따라 필드/공성/거점전에도 확대 적용하였습니다.
  · 필드/공성/거점전에서 태양의 전장과 같은 보정 효과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공성/거점전에서 하둠 : 나이트메어와 동일한 PvP 피해량이 적용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일반 필드에서도 하둠 : 나이트메어와 동일하진 않으나 모든 캐릭터의 PvP 방어력을 상향하였습니다.
  · 공격 대상과 거리가 멀 때 적용되는 최소 피해량 감소 효과를 더 이상 적용되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샤이
- 회피 기술 사용 이후 기본 공격 시 피해량이 제대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임무 및 토벌 자동 진행 중 이동 속도가 다른 클래스에 비해 느린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낭랑
- 회피 기술 사용 시 속도감이 느껴지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회피 기술을 연속 사용 시 화면 효과가 부자연스러운 현상을 개선하였습니다.
 
■ 섀도우
- 회피 기술 사용 시 속도감이 느껴지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리퍼
- 몽마 기술 사용 시 상대방의 미니맵에서 나타나지 않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아크메이지
- 전류 파동 기술의 심화 : 세르트 계열 착용 시 전방으로 기술을 사용할 경우 뒤로 이동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공식 포럼의 일부 레이아웃과 이미지를 자연스럽게 개선하였습니다.
- 보다 다채로운 결과를 찾아보실 수 있도록 게임 내 설정에서 ‘공식 포럼’ 버튼을 눌러 공식 포럼에 방문하였을 시 검색 기준을 ‘제목+내용’으로 고정하였습니다.
  · 검색 기준이 고정됨에 따라 ‘제목’ 등을 지정하는 데 사용하였던 필터를 제거하였습니다.
 
■ 시작 예정 이벤트
 
📢 월드 경영 빙고 이벤트 [바로가기]
- 수집 기간: 1월 2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월 4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
- 교환 기간: 1월 2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월 5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
- 내용: 월드경영 중 ‘상인 조합의 인장’을 차곡차곡 모아 빙고 게임을 즐기고 다양한 보상까지 획득해보세요.
 
📢 도전하라! 시즌4 영광의 길 이벤트 [바로가기]
- 기간: 1월 2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월 4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
- 내용: 영광의 길에서 모험가 여러분의 위상을 떨치고 휘장에 강력한 힘을 불어넣을 수 있는 영광의 증표도 받아보세요.
 
📢 1월의 행복한 핫타임 [바로가기]
- 기간: 1월 2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월 3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
- 내용: 1월에도 행복한 핫타임은 이어집니다. 지금 바로 이벤트 안내에서 핫타임 일정을 확인해보세요.
 
📢 아이린의 영광의 길 특별 지원! [바로가기]
- 기간: 1월 2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월 4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
- 내용: 영광의 길 휘장 4 시작을 기념하며 영광의 길과 관련된 의뢰 달성 시 풍성한 선물을 드립니다.
 
📢 월드 우두머리 파편 교환 이벤트 [바로가기]
- 기간: 1월 2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월 3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
- 내용: 보유하고 있는 월드 우두머리 파편을 교환하여 원하는 장비를 제작해 보세요.
 
📢 하둠 : 벨리아 미감정 문양 각인서 획득 확률업! 이벤트 [바로가기]
- 기간: 1월 2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월 3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
- 내용: 하둠 : 벨리아 지역에서 미감정 문양 각인서를 획득할 수 있는 확률이 2배 증가합니다.
 
📢 그림자 매듭 출시 기념 획득 확률업! 이벤트 [바로가기]
- 기간: 1월 2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월 3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
- 내용: 하둠의 영역에서 새롭게 만나보실 수 있는 신규 아이템 ‘그림자 매듭’ 출시를 기념하여 1월 3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까지 획득 확률업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1/7 17:10 내용 추가)
 
■ 진행 중인 이벤트
 
📢 샤카투의 풍성한 크리스마스 [바로가기]
- 교환 기간: 12월 4주 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월 3주 차 업데이트 점검 전 1월 4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
- 내용: 크리스마스 장식, 크리스마스 리스를 보다 원활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샤카투의 풍성한 크리스마스 이벤트 교환 기간을 1주 연장하였습니다.
  이벤트 화면에 표시되는 교환 기간은 추후 수정할 예정입니다.
 
📢 신규 모험가를 위한 매일 임무 달성 이벤트 [바로가기]
- 기간: 1월 2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별도 안내 시
- 내용: 별도의 공지로 안내해드린 것처럼 복귀 모험가를 위한 매일 임무 달성 이벤트가 종료되고 신규 모험가를 위한 매일 임무 달성 이벤트가 새롭게 다시 태어납니다.
  새로이 출시된 콘텐츠에 맞춰 개편된 보상, 다채로운 임무가 신규 모험가님의 여행에 즐거움을 드릴 수 있길 바랍니다.
 
영광의 길 휘장 : 시즌 4에서 가문의 위상을 드높이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모험가 여러분께 즐거움을 드릴 다양한 콘텐츠, 
이벤트와 함께 인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43636
댓글 19
말숙이 2020-01-07 13:54
2020-01-07 13:54
알겠어요 2020-01-07 13:55
⋌༼ •̀ ⌂ •́ ༽⋋
2020-01-07 13:55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되었습니다.
베리베리스트롱베리 2020-01-07 13:54
1
2020-01-07 13:54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되었습니다.
휴면명7060573 2020-01-07 14:09
Ios!!!!퉤
2020-01-07 14:09
휴면명7345519 2020-01-07 14:09
다크니스 언제 살려줄거냐...진짜..어휴
2020-01-07 14:09
휴면명7435078 2020-01-07 15:32
ㄹㅇ 언제살려줄거냐
2020-01-07 15:32
유크시 2020-01-07 14:18
눈꽃의상 실화입니까ㅜㅜㅜ
2020-01-07 14:18
가나 2020-01-07 14:20
매주 업데이트 고생이 많습니다.
기존에 팔던 일일 펄 상품좀 복구 해주세요
그리고 소과금 유저들입장에서 은화상점에 돌파복구권이나 발크스 50% 등을 점점 업데이트마다 낮추던데 ... 다시 원상복구 부탁드립니다.
2020-01-07 14:20
FlandersPP 2020-01-07 14:29
아오...이똘빡들....
태전문제가 기여도 보상이 문제냐??
잠수하는것들 조져야 뭐가 되도 되지, 기여도에 따라 져도 보상???
안그래도 잠수하는것들 많은데 볼만하겟구만.
2020-01-07 14:29
아혼키루스 2020-01-07 14:31
아 좀 레이븐 상향 필요하다고 말하는 사람이 한둘이 아닌데 또 이러네
2020-01-07 14:31
IME 2020-01-07 14:42
그래픽 기기 최대가 풀렸다~~~!! ㅋㅋ 와 이리 좋냐 ㅋㅋㅋ
2020-01-07 14:42
이프루프 2020-01-07 15:42
원래 점검하고 나면 황금궤짝이 초기화되던가..? 심연 장신구 떠서 펄 충전할지 말지 고민 중이었는데 가차없이 다른 구성으로 바뀌어버렸네.........
2020-01-07 15:42
휴면명1394967 2020-01-07 16:06
제발 패치노트에 없던거 생기면 상세 설명좀 해주세요
예를들어 신화 심연 태고는 낮은등급에서 높은등급으로 전수가 가능하다던가.
신화10강--->심연에 전수하면 투력은 오르는대신 강화수치는 내려가도 이상없다라는 예시문구나 사진이라든가.
지금 유저들이 혼란해 하자나요 언제까지 어깨춤..아니 시행착오를 겪게 할거에요.
불친절 게임 대상 줄 펄없님들아. (수정됨)
2020-01-07 16:06
TOP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