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토벌 우두머리 '우둔한 나무 정령' 추가, 일부 클래스 밸런스 조정 등 94건 패치 2021-10-05 12:30 검은사막 모바일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모바일 서비스팀입니다.  

 

10월 5일(화) 업데이트 점검 완료 시 적용될 패치 내용을 안내해드립니다. 

  

오늘 업데이트는 앱 업데이트로 진행됩니다. 

다운로드 전, 모험가 여러분의 소중한 계정 정보 보호를 위해 반드시 계정 연동을 진행해 주세요. 

 

※ 스토어에서 업데이트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 참고해주세요!

[Google Play 스토어] 
1. 구글 플레이에서 [검은사막 모바일 검색 → 앱 선택] 후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2. 위의 방법으로 현상 해결이 어려우신 모험가님께서는 [설정→ 애플리케이션 → Google Play 스토어 → 저장 공간 → 캐시 삭제] 진행 후 업데이트를 다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App Store]

1. AppStore에서 [검은사막 모바일] 검색 후 업데이트를 받아 설치가 가능합니다.

2. 업데이트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디바이스 기기를재부팅하신 후 다시 한번 앱스토어에서 확인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 10월 5일(화) 01:15에 발생한 페이스북 계정 접속 불안정 현상은 07:37 경 정상화되었습니다. 

[관련 공지 바로가기]

 

[01] 토벌 우두머리 : 우둔한 나무 정령 추가 

[02] 캐릭터 
[03] 컨텐츠 추가ㆍ변경 및 개선 사항 
[04] 오류 수정 
[05] 펄 상점 
[06] 이벤트 

 

 

고대인의 비밀이 숨어 있었던 석실과 은둔의 숲을 기억하시나요? 

은둔의 숲에서 수상한 기운이 감지되었다는 소식이 카마실비아까지 전해졌습니다. 

길드의 소환에 응해 출현하곤 했던 '우둔한 나무 정령'이 숲을 어지럽히고 있다고 하네요. 

  

날뛰는 나무 정령을 막기 위해 영지에는 새로운 토벌 게시판이 열렸습니다. 

이제 모험가님의 힘으로 우둔한 나무 정령을 제압하실 때입니다. 

많은 모험가님께 우둔한 나무 정령의 존재가 드러난 만큼 지식의 깊이도 더해질 것입니다. 

  

우둔한 나무 정령에 얽힌 새로운 이야기와 함께 더 많은 지식과 보상이 모험가님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토벌 목록에 새로운 토벌 우두머리 ‘우둔한 나무 정령’을 추가하였습니다. 

- 토벌 우두머리 ‘우둔한 나무 정령’ 지식 획득 시 최대 생명력이 증가합니다. 

- '토벌 : 우둔한 나무 정령'은 새로운 이야기 '정화를 멈춘 숲' 진행 시 입장할 수 있습니다. 

- 기존 ‘우둔한 나무 정령’ 지식 레벨은 유지되며, 지식 50 ~ 100레벨 구간의 보상이 증가합니다. 

- 지식 101 ~ 200 레벨 구간을 추가하였습니다.  

※ 우둔한 나무 정령 지식을 50레벨 이상 달성하신 모험가님께는 증가한 보상분만큼 우편으로 지급해 드릴 예정입니다. 

 

- 우둔한 나무 정령 이야기를 새롭게 추가하였습니다. 

- 이야기 '정화를 멈춘 숲'은 주요 의뢰 '고대인이 남긴 지혜' 완료 시 획득하는 '미루목 장로' 칭호를 획득하면 진행할 수 있습니다. 

 ㆍ 토벌 우두머리 ‘우둔한 나무 정령’은 엘리언과 하둠 토벌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글래디에이터 

글래디에이터는 한 손에는 장검, 한 손에는 방패를 들고 공격과 방어에 모두 능통한 모습을 보이는 근접전의 귀재입니다.

방패를 착용한 만큼 뛰어난 방어 능력을 보여줘야 했지만, 방패를 다루는 데에 숙련된 모습은 아니었습니다.

저희는 방패를 사용하는 글래디에이터의 특성을 제대로 살리기 위해 '방패를 활용한 방어'에 주목했습니다.

 

지속 기술 '굳건한 신념'은 방패를 사용하는 글래디에이터가 적의 공격을 막아냈을 때 확실한 이득과 함께 방어의 재미를 드릴 것입니다.

방패 막기에 성공하면 공격한 적을 약화하고, 주요 기술을 더 빠르게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또한, 기술을 2회 사용하면 방패로 막을 수 있는 횟수가 다시 채워져 방패 막기를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방패 진공’ 기술의 효과를 개선하여 방패의 활용도를 더욱 높이고, ‘회전 가르기’ 기술의 피해량을 증가시켜 기회를 잡았을 때 더 강력한 피해를 줄 수 있게 했습니다.

이로써 안정적인 방어 태세를 유지하면서 적에게 의미 있는 반격을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근접 캐릭터로서 적에게 접근했을 때, 혹은 적진에 뛰어들었을 때

든든한 방패를 앞세워 버티는 글래디에이터가 서 있는 그곳이 전장의 최전선이 될 것입니다.

 

검술 수련 

- 방패 막기 성공 시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정신력 회복 10 

전방의 적에게 15초간 모험가에게 주는 피해량 10% 감소 효과 적용 

‘방패 진공’ 기술 사용 및 방패 막기 성공시 15초간 '굳건한 신념' 효과 적용 

 

- 지속 기술 '굳건한 신념'을 새롭게 추가하였습니다. 
 

"굳건한 신념" 

모험가에게 받는 피해량 20% 감소 

‘방패 막기’ 성공 시 ‘방패 진공’, ‘회전 가르기’ 0.2초, ‘돌진 찌르기’ 0.5초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기술 2회 사용 시 ‘방패 회복’ 

최대 방패 막기 가능 횟수는 8회이며 방패 회복 시 횟수가 초기화 됩니다.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량 10% 증가 

  

- 방패 막기 이펙트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일반 필드 : 하얀색 (5타격), 주황색 (2타격), 빨간색 (1타격) 

투기장: 하얀색 (1타격), 주황색(1타격), 빨간색 (1타격) 

방패 진공 

- ‘방패 진공’ 기술 사용에 필요한 정신력 소모를 삭제하였습니다.

- '심화 : 정신력 소모 감소' 효과를 '심화 : 범위 증가'효과로 변경하였습니다.

- '흐름 : 다단 방패 진공'기술을 기본 적용하고, '흐름 : 방어 태세' 기술을 추가하였습니다.
- '흐름 : 다단 방패 진공' 기술이 기본 적용됨에 따라서 '첫 타격 성공시 경직', '마지막 타격 성공시 기절' 효과로 변경하였습니다.

 

"흐름 : 방어 태세"

- 방패 진공 기술 사용 후 방어 태세 유지 

  

- '심화 : 정신력 회복'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심화 : 정신력 회복"

- 타격 성공 시 정신력 회복 20 

회전 가르기 

- 정신력 80을 소모하여, ‘회전 가르기’ 기술의 피해량을 35% 증가시켜주는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분노의 외침 

- 기술 사용 시 '굳건한 신념' 상태 적용 및 지속시간 초기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아크매지션 

원소의 근원에 대한 깨달음을 얻은 자, 아크매지션은 화염과 냉기 원소의 힘을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는 원거리 마법사 클래스입니다. 

 

하지만 자연의 원소를 기술로 발현하는 데에는 시간이 많이 소요됐고, 그 시간에 비해 위력은 만족스럽지 않았습니다. 

아크매지션은 원소의 힘에 대해 더 깊게 연구하고, 더 강한 위력을 이끌어낼 방법을 모색했습니다. 

  

원소에 대한 새로운 깨달음을 얻은 아크매지션은 이제 지속 기술 '원소의 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소의 힘을 연구하던 아크매지션은 두 가지 원소를 다룰 수 있는 '룬'의 존재를 발견했습니다. 

같은 계열 원소 기술을 여러 번 사용하면 그 힘을 모아 룬을 생성하고, 

다른 계열 원소 기술을 사용할 때 두 가지 원소의 힘을 모두 쏟아내는 것입니다. 

룬을 활용하면 기술 시전 한 번으로 두 가지 기술을 사용한 것과 같은 효과를 얻어, 시간을 절약하고 피해량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아크매지션은 원소의 힘으로 적을 불태우고 얼리는 것뿐 아니라, 자신을 강화하는 방법도 체득했습니다. 

화염으로는 뜨거운 열정을 드러내 기술을 위력을 끌어올리고, 냉기로는 견고한 얼음의 결정처럼 자신을 보호합니다. 

  

새로운 원소의 힘을 무기로 삼은 아크매지션은 더 뜨겁게, 더 차갑게 적을 몰아칠 것입니다. 

이 강력한 마법사가 어떻게 전장을 지배하는지 이제 직접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지팡이 수련 

- 지팡이 수련 기술에 지속 기술 '원소의 힘'을 새롭게 추가하였습니다. 

 

"원소의 힘"  

 

- 화염 기술 사용 시 30초간 기술 피해량 10% 증가 효과 적용 

- 냉기 기술 사용 시 30초간 모험가에게 받는 피해량 10% 감소 효과 적용 

 

- 화염 기술 3회 사용 시 30초간 '화염의 룬' 효과 적용 

-'화염의 룬' 적용 중 냉기 기술 사용 시 무작위 화염 기술 추가 발동(계열/심화 미적용) 

화염 기술 : 화염구, 화염 폭풍, 점화, 유성 낙하, 용암 분출 

 

- 냉기 기술 3회 사용 시 30초간 '냉기의 룬' 효과 적용 

-'냉기의 룬' 적용 중 화염 기술 사용 시 무작위 냉기 기술 추가 발동(계열/심화 미적용) 

냉기 기술 :  눈보라, 서릿발, 차가운 안개, 마력의 응답, 돌풍

 

 

■ 팔라딘

신성 강화 

- 1분마다 피해를 입었을 때 생명력이 20% 이하일 경우 생명력을 20% 회복합니다. 

단죄의 검 

- ‘흐름 : 신성의 검’ 발동 시, 공격 준비 중 무적/공격 중 슈퍼아머 효과(투기장 입장 시 효과 미적용)를 적용하였습니다. 

- 기술의 PvE 피해량이 증가하였습니다. 

 

PvE 

Lv 1  : 909.5% x 2  935% x 2 

Lv 10 : 1182.35% x 2   1215.5% x 2  

천상의 창 

- ‘흐름 : 신성의 창’ 발동 시, 공격 준비 중 무적/공격 중 슈퍼아머 효과(투기장 입장 시 효과 미적용)를 적용하였습니다. 

천벌 

- ‘심화 : 추가 공격’ 기술을 추가하였습니다.  

‘천벌’ 기술 피해량의 150% 적용  

기술 사용 중 슈퍼아머 (투기장 입장 시 미적용)  

타격 성공 시 띄우기

찬란한 돌진 

기술의 PvE, PvP 피해량이 증가하였습니다.   

  

PvE 

Lv 1 : 369.15%  379.5%  

Lv 10 : 479.89%  512.32%  

  

PvP  

Lv 1 : 258.4%  265.65%  

Lv 10 : 335.92%  358.62% 

방패 던지기 

‘방패 던지기’ 기술 재사용 시간 2초 감소 (최대 3초)  

‘방패 던지기’ 기술 범위 증가하였습니다. 

 

 

■ 기타 

- 아크메이지, 아처, 란, 하사신, 윈드워커, 랜서 클래스의 지속 기술 아이콘과 설명을 추가하였습니다.

- 잡기 기술을 사용하는 미스틱, 팔라딘, 글래디에이터, 윈드워커, 솔라리스 클래스가 잡기 기술 성공 시 잡기 도중 무적 상태가 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아크메이지] '과전류' 효과 버프 아이콘의 이름을 '뇌전 질주'로 변경하였습니다.

- [아크매지션] '돌풍' 기술의 시각 효과를 변경하였습니다.

- [팔라딘] 신성력을 표시하는 색상을 팔라딘이 사용하는 시각 효과와 맞추어 변경하였습니다.

 

■ 고대 유적 

지난 업데이트로 샤카투 상점의 판매 품목에서 장신구가 사라지고 펄 상점 내 장신구 상점이 개편되었습니다.

 

고대 수호자의 방에서 희귀, 유일 등급 장신구를 획득할 수 있도록 했으나,

모험가님께서 도감을 완성하시기 위한 고급 등급 장신구를 획득하기 어렵다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고급 등급 장신구를 좀 더 수월하게 얻으시고 도감에 등록하실 수 있도록,

고대 수호자의 방에 고급 등급 장신구를 보상으로 추가하였습니다.

- '고대 수호자의 방 : 1단계' 보상으로 '고대 수호자의 고급 장신구 상자' 아이템을 추가하였습니다.  

  ㆍ  '고대 수호자의 고급 장신구 상자' 아이템은 업데이트 이전에 획득하신 보상 상자에서는 획득하실 수 없습니다. 

 

■ 대양 

- 유르 해역에 황금 나인샤크 지역을 추가하였습니다. 

- 산호초 상자가 2개 등장하던 지역에 등장하는 몬스터 대신 ‘황금 나인샤크’가 출몰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황금 나인샤크 출몰 지역에서 몬스터 제압 시 산호초 상자가 동시에 2개가 등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월드 우두머리 

- 아히브의 그리폰 출현 지역까지 자동으로 이동하는 위치를 조정하여 해당 위치에서 자동 전투를 진행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공성전 

- 칼페온 공성전에서 다리 옆 샛길로 코끼리가 지나갈 수 없도록 샛길의 지형을 소폭 변경하였습니다. 

- 코끼리를 타고 내릴 때 코끼리의 위치가 미세하게 달라지는 현상을 개선하였습니다. 

 

■ 시스템 

 설정 내 게임 옵션 - 그래픽 탭에 FSR (화면 최적화) 옵션’을 추가하였습니다. 

 

 

- 화면 좌측 하단을 통해 확인하는 등급 팝업창 '등급 표시 선택'에 '표시 없음'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쿠폰 사용 시 가문명 변경 의뢰를 완료하여 다음 업데이트 점검까지 가문병 변경 대기 상태의 모험가님께서 변경 예정인 가문명으로도 쿠폰이 사용 가능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아이템 

- ‘엔트복’ 의상 설명에 ‘벌목, 채광, 채집 시 행동력 소모 : -20%’ 효과는 흑정령 모드의 자동 채집에서는 적용되지 않는다는 문구를 추가하였습니다. 

 

■ UI 

- 이야기 상세 목록에서 이미 완료한 이야기의 대화 내용을 다시 볼 수 있는 버튼을 추가하였습니다. 

- 가방에 보유하지 않은 물고기 아이템 정보창에 낚시터 가기 버튼을 추가하였습니다. 

- 수련의 탑 완료 후 아직 진행하지 않은 수련의 탑이 있다면 해당 탑으로 이동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내 캐릭터 정보, 옷장, 장착 장비 미리보기의 옵션에서 '얼굴 장식'을 실제 기능에 맞도록 '외형 장식'으로 명칭을 변경하였습니다. 

- 감정이 필요한 아이템 감정 시 결과물이 한 개인 경우 해당 물품에 대해 상세한 능력치 및 설명이 나오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내 가방 내 무게가 10,000 LT 초과 시 소수점 이하의 무게 단위가 보이지 않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반려동물에게 사료를 먹일 때, 물품이 부족한 경우 획득 방법에 대한 팝업창이 노출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설정 내 편의 - 퀵슬롯에서 일반 모드 B 설정 시 회피 버튼이 잘 눌리도록 일반 공격 버튼의 영역을 축소하였습니다.  

 

 

■ 캐릭터 

-[타이탄] 영광의 길에서 ‘야수화’ 기술 발동 시 최대 생명력 증가와 함께 생명력이 회복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수라] 클래스의 ‘이룡등공’ 기술 사용시 추가 타에 계열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자이언트] ‘빼꼼 흑정령 큐브 귀걸이’ 외형 장식 착용 시 오른쪽 귀걸이가 비정상적인 위치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랜서] 샤를르네 의상 착용 시 특정 부위가 뚫려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랜서] 마린 로망스 의상 착용 시 다리 안쪽이 비정상적으로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하사신] 주립 : 붉은 바람의 노래 외형 장식 착용 시 머리카락이 너무 적게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격투가] 3번 외형 선택 후 ‘베니아 승마복’ 의상 착용시 어깨 부분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엿습니다. 

- [격투가] 주립 : 붉은 바람의 노래 외형 장식 착용 시 특정 부위가 뚫려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격투가] 키벨리우스, 베니아 승마복, 하이델 가면무도회, 라르아시헨W 의상 착용 시 팔이 비어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시스템 

- 간헐적으로 잠재력 돌파와 검은 기운 튜토리얼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영지관리인 적용 상태에서 텃밭 수확 시 '작물이 이미 심어져 있습니다.' 시스템 메세지가 발생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간헐적으로 길드 가입 튜토리얼이 비정상적으로 멈추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길드 토벌 우두머리 칭호의 실제 획득 조건과 설명이 다르게 표현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아이템 

- 생활 Plus 아이템 중 일부 내용이 표시되는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UI 

- 토템 자동 제작 진행 시 마지막으로 제작할 때 UI가 멈춰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과제 중 랭킹전 10회 완료!' 달성 후 보상 받기 버튼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의뢰 목록에서 내 행동력 수치가 100배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임무: 무이쿤에서의 전투’ 의뢰에서 표기되는 권장 전투력이 낮게 표기된 내용을 수정하였습니다.  

- 일부 친밀도 의뢰 중 의뢰 대상을 잘못 설명하는 대사를 수정하였습니다.  

 

 

신규 상품 

■ 외형 & 반려동물 - 의상 
- 베네실 드레스 / 여 클래스 

 

 

- 카르키 슈트 / 남 클래스 

 

 

- 아케니스 / 아크메이지, 아크매지션 


- 브락투스 / 타이탄, 디스트로이어 

 

 
■ New & Hot 
- 클로린스의 지원 상자 [2+1] 

- 벨리아에 감춰진 상자 

- 쿠베가 잃어버린 모험 가방 [2+1] 

- 고대 공방의 지원 상자 [2+선물] 

 

■ 패키지 상점 > 요일 상점  

- 목요일 매듭과 시간의 상자 

 

판매 종료 상품 

■ 판매 종료된 상품   
- 차원의 조각 특화 팩 [3+선물] 

- 고대 학자의 지식 상자 [2+선물] 

- 미니 돌파 상자 
 
■ 10월 2주차 판매 종료 예정 상품   
- 하둠의 상자 [3+선물] 

- 발렌시아의 상자 [2+선물] 

- 장신구 지원 상자 [2+선물] 

- 라피의 돌파 상자 [2+선물] 

- 칸과 쿠툼의 상자 [2+선물] 

- 쿠베가 잃어버린 모험 가방 [2+1] 

 

 

■ 시작되는 이벤트

 
📣 핫타임 및 푸시 보상 
- 기간 : 10월 1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0월 2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 
- 내용 : 모험에 도움을 드릴 핫타임과 푸시 보상이 준비되어있습니다. 
 
📣 우두머리 토벌 주간 임무 
- 기간 : 10월 1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0/24(일) 23:59 
- 내용 : 매주 토벌을 진행하고 보상을 획득해보세요. 
 
📣 주간 출석부 
- 기간 : 10월 1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0/19(화) 09:00 
- 내용 : 매일 접속하여 출석 보상을 획득해보세요. 
 
📣 흑정령 패스 
- 기간 : 10월 1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1/30(화) 09:00 
- 내용 : 일일 과제만 완료해도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무라카 서버 전용] 무라카 서버 특별 훈련! 
- 기간 : 10월 1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0/11(월) 23:59 
- 내용 : 적 제압 임무를 진행하여 보상을 매일 획득해보세요. 

 

 

감사합니다.

 

 

15321
댓글 19
psteel 2021-10-05 12:30
1
2021-10-05 12:30
엉덩이 2021-10-05 12:32
우와.. 배네실 ㄷㄷ
2021-10-05 12:32
아혼키루스 2021-10-05 12:33
레이븐은 그냥 완전히 잊었구만
2021-10-05 12:33
CdwiN 2021-10-05 12:53
진짜 레이븐은 언제까지 기다려야되나ㅠ
2021-10-05 12:53
길루팡 2021-10-05 14:24
다른케릭이 너무 상향되서 랭킹전은 요즘들어 간지가 기억도 안나고, 라모만 주로하는데 이건 차이가 적당히 나야지;;
어느정도 밸런스를 맞춰줘야 재밌지, 스타크래프트가 얼마나 위대한 게임인지 아직도 유툽보면서 인정하는 일인.
레이븐 유저로 까불 거리 상향을 왜해준지 모르겐네. 어둠그림자는 왜 자꾸 상대방 기술에 씹히는지 이것도 짜증나고
한번 누우면 일어나질못하고 빌빌대는것도 힘들고 전가 기술도 하나 없는게 잡기는 바라지도 않아..
까돌 전가는 줘야하지 않냐 진짜. 실지 쓸수 있는 기술도 얼마 없는데 다른 케릭비해서 너무 약채야 레이븐 하는사람이 거의 없어
1000명에 5명 되나? 소서러가 근접케릭인것도 말이 안되는데 근접그술이 다 개똥이니;;; 셋중에 하나는 해줘야지 원거리 던지 근접이면 무적기도 제대로 주던지, 데미지라도 겁자 쎄던가. 근접케릭 미스틱한테도 발리는데 말다했지 머..
그래도 첫케릭이 레이븐이라 애정으로 키우고 있다. 진짜
2021-10-05 14:24
배맥 2021-10-05 12:35
우와. 오늘도 없데이트다!!!
2021-10-05 12:35
- 2021-10-05 12:40
FSR가 왜 없뎃임? ㅈㄴ 역대급 업데이트인데 ㅋㅋㅋㅋㅋ
2021-10-05 12:40
배맥 2021-10-05 12:54
@제발하지말라면하지마 그쪽한테 ㅈㄴ 역대급 업데이트이겠지.ㅅㅂ 나한테는 완전 없인데.
2021-10-05 12:54
배맥 2021-10-05 12:55
@제발하지말라면하지마 미스틱 벨페도 안하는데 이게 뭐 업데이트야?
2021-10-05 12:55
- 2021-10-05 13:14
@장미부대 FSR이 개 ㅈ으로 보이나 ㅋㅋㅋ
2021-10-05 13:14
배맥 2021-10-05 13:43
@제발하지말라면하지마 ㅇㅇ. 나한테 ㅈ으로 보임. 그리고 보는 사람 차이 있는데 ㅈㄹ임7?
2021-10-05 13:43
NMIXX지우 2021-10-05 12:36
미스틱은 그냥 버렸구만 없는 캐릭터 ㅜ
2021-10-05 12:36
에스카플로네 2021-10-05 12:45
그래..그냥 낭랑은 갖다 버리자
뭐하러 저런 개 젖쓰레기 캐릭 놔두냐 삭제시켜버리지
2021-10-05 12:45
크롤 2021-10-05 13:33
글래디 ㅅㅅㅅㅅㅅ
2021-10-05 13:33
빛주 2021-10-05 14:55
고생하셨습니다~ 이번 밸패도 잘된거같고, FSR도입으로 태전렉이 얼마나 줄었을지 기대가 됩니다!
2021-10-05 14:55
TOP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