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영광의 길 업데이트, 화면 거리 고정 옵션 추가 등 106건 패치 (8/23 16:28 내용 추가) 2022-08-23 12:03 검은사막 모바일

패치노트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모바일 서비스팀입니다.

 

8월 23일(화) 업데이트 점검 완료 시 적용될 패치 내용을 안내해드립니다.

 

오늘 업데이트는 앱 업데이트로 진행됩니다.다운로드 전, 모험가 여러분의 소중한 계정 정보 보호를 위해 반드시 계정 연동을 진행해 주세요.

 

스토어에서 업데이트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 참고해주세요!

[Google Play 스토어]
1. 구글 플레이에서 [검은사막 모바일 검색 선택] 후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2. 위의 방법으로 현상 해결이 어려우신 모험가님께서는 [설정 애플리케이션 → Google Play 스토어 저장 공간 캐시 삭제]
진행업데이트를 다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App Store]

1. App Store에서 [검은사막 모바일] 검색업데이트를 받아 설치가 가능합니다.

2. 업데이트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디바이스 기기를 재부팅하신다시 한번 앱스토어에서 확인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한눈에 보는 업데이트


[01] 영광의 길 업데이트

[02] 캐릭터
[03] 콘텐츠 추가ㆍ변경 및 개선 사항
[04] 오류 수정

[05] 업데이트 사전 예고
[06] 펄 상점
[07] 이벤트

 

영광의 길





개발자 코멘트

'영광의 길' 시즌 10이 업데이트된 지 약 1년 가까이 지났습니다.

모험가님의 가문 전투력은 점점 상승하는 사이, 영광의 길 최고 난이도인 제19 균열을

어렵지 않게 완료하시는 모험가님께서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새로운 시즌을 추가하지 않으며 모험가님께 영광의 길 콘텐츠를 계속 즐기실 수 있도록

추가 난이도를 통한 도전의 재미와 더욱 강한 가문의 힘이라는 경험을 제공해 드리고자 합니다.

 

단합을 마친 모험가님의 가문이 도전할 수 있는 새로운 균열이 추가되었습니다.

대사막에 등장하는 몬스터와 우두머리가 등장하는 새로운 균열은 모험가님 가문에 새로운 도전이 될 것입니다.

 

새로운 균열 추가에 따라 휘장도 더욱 강력한 힘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휘장 돌파 단계 확장과 2개의 새로운 휘장 장식을 통해 성장의 재미도 함께 느껴보시기를 바랍니다.

 

- 영광의 길에 새로운 난이도 단계인 제20, 21, 22 균열을 추가하였습니다. 

- 새로운 균열 입장에 필요한 가문 전투력은 다음과 같습니다. 

 
 
 
 
 
 

균열 

 
 
 
 

입장 가능한 가문 전투력 

 
 
 
 

제20 균열 

 
 

190,000 

 
 
 
 

제21 균열 

 
 

210,000 

 
 
 
 

제22 균열 

 
 

230,000 











- 제20 ~ 22 균열은
제17 ~ 19 균열과 동일한 지형과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균열 

 
 
 
 

1 ~ 4 공세 우두머리 출현 순서 

 
 
 
 

제20 균열 

 
 

사막 나가 수문장, 움이 되고 싶은 바르바, 샬라, 델리가투스 순으로 등장 

 
 
 
 

제21, 22 균열 

 
 

사막 나가 수문장, 움이 되고 싶은 바르바, 샬라, 델리가투스 무작위 순으로 등장 

- 마지막 5 공세에는 우두머리 라이텐이 출현합니다. 

- 완료한 공세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영광의 증표 아이템 수량이 소폭 증가합니다. 

휘장, 투스의 숨결, 투스의 둥지 입장권 아이템 획득량은 증가하지 않습니다. 

- 영광의 길 제20, 21, 22 균열 5 공세를 완료하는 도전 과제를 추가하였습니다. 



- 혼돈의 휘장 아이템의 최대 돌파 단계를 +50으로 확장하였습니다.

ㆍ 기존과 같이 영광의 증표 아이템을 사용하여 돌파할 수 있습니다.

ㆍ 돌파 단계별 필요한 영광의 증표 아이템 수량은 증가하지 않습니다.
ㆍ 돌파 30단계 이후부터는 돌파 성공 확률 증가에 사용되는 영광의 증표 수량이 증가하지 않으며, 29 → 30단계 돌파에 소모되는 수량과 동일합니다.




- 4, 5번째 휘장 장식을 추가하였습니다. 

투스의 숨결 아이템을 사용하여 100단계까지 강화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휘장 장식

 
 
 
 

사용 가능 조건 

 
 
 
 

단계별 강화 효과 

 
 
 
 

4번째 휘장 장식

 
 

모든 휘장 장식 강화
단계 합 150 이상

 
 

방어력 +1, 버프 기술 재사용 대기 시간 0.25% 감소 

(Max: 방어력 +100, 버프 기술 재사용 대기 시간 25% 감소) 

 
 
 
 

5번째 휘장 장식

 
 

모든 휘장 장식 강화
단계 합 300 이상

 
 

공격력 +1, 흑정령 기술 재사용 대기 시간 0.3% 감소, 흑정령 기술 피해량 +0.5% 

(Max: 공격력 +100, 흑정령 기술 재사용 대기 시간 30% 감소) 

ㆍ 5번째 휘장 장식 강화 효과 ‘흑정령 기술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에 흑정령 긴급 탈출 기술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 4번째 휘장 장식의 각 클래스에 해당하는 버프 기술은 다음과 같습니다.

 

 

캐릭터



캡틴

개발자 코멘트

팔딱생선해적단과 그들을 이끄는 선장,

캡틴이 모험을 시작한 후로 이들의 행보를 주시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모험에 익숙하지 않은지 두드러진 활약을 보여주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선장 등장!' '파도를 헤치는 소살'과 같은 주요 기술의 공격 속도가 느리고,

'재장전'의 기술 효과를 충분히 활용하기 어려웠는데요.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전반적인 기술의 공격 속도를 빠르게 하고,

'재장전' '팔딱생선해적단 집결!' 기술과 서로 상승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더 부드러운 기술 연계를 통해 더 빠르고 멋진 액션을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너울 베기

- 기술의 공격 범위가 증가하였습니다.

- 마지막 기술 동작의 이동 거리가 증가하였습니다.





선장 등장

- 기술의 공격 속도가 증가하였습니다.

- 자동 전투 중 좌, 우 방향으로 이동하며 공격하는 빈도가 감소하였습니다.




해수의 유혹

- ‘선장 등장’, ‘흐름 : 대지를 향하는 소살’, ‘흐름 : 지원 사격’ 기술 사용 후 기술을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파도를 헤치는 소살 

- 기술의 공격 속도가 증가하였습니다.

- ‘흐름 : 대지를 향하는 소살’ 기술 사용 후 다른 기술을 좀 더 빠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재장전

- 작살을 발사하는 기술 사용 시 ‘재장전’ 기술의 ‘남은 재사용 대기 시간 1초 감소’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작살을 발사하는 기술의 목록을 기술 설명에 추가하였습니다.

 

작살을 발사하는 기술

해수의 유혹

해수 사냥

선장 등장!

파도를 헤치는 소살

바다를 가르는 소살

너울 넘기






팔딱생선해적단 집결!

- 타격 성공 시 넉다운 효과를 삭제하였습니다.

- 팔딱생선해적단이 입히는 타격 피해량이 증가하였습니다.

 

타격 피해 2000% → 2400%

타격 피해 1000% → 1200%

- 자동 전투 시 회피 기술과 ‘선장 등장!’ 기술의 사용 빈도가 감소하였습니다.

- 뒤로 회피 기술 사용 후 ‘너울 넘기’ 기술을 좀 더 빨리 사용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레이븐

개발자 코멘트

레이븐은 현란한 움직임으로 자유롭게 적에게 접근해서 공격한 후 빠져나올 수 있도록 디자인한 클래스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원거리 기술의 성능 효율이 뛰어나 원거리에서 거리를 유지하며 회피하고 공격하는 플레이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치고 빠지기에 능하다는 본연의 콘셉트에 맞게 근중거리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의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밤 까마귀' 기술에 '흐름 : 까마귀 쇄도'를 추가해 피해량과 기동성을 강화하고,

'어둠의 업화' 기술에는 '흐름: 광기의 참격'로 기술 연계를 더 쉽게 할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밤 까마귀

기술의 피해량이 증가하였습니다.

 

PvE

Lv 1 : 880% x 2 → 930% x 2

Lv 10 : 1144% x 2 → 1209% x 2

 

PvP

Lv 1 : 739.2% x 2 → 781.2% x 2

Lv 10 : 960.96% x 2 → 1015.56% x 2

 

- ‘흐름 : 까마귀 쇄도’ 기술을 추가하였습니다.

 

“흐름 : 까마귀 쇄도”

- ‘밤 까마귀’ 기술을 제외한 기술 1회 사용 시 까마귀 추가 (최대 4회)

- 까마귀 1마리당 기술 피해량 12.5% 증가

- 까마귀를 모두 모았을 때 기술 버튼 유지 시 순간이동

 

까마귀 사냥 지대

- 타격 위치에 까마귀 사냥 지대 생성

- ‘밤 까마귀’ 기술 피해의 25% x 5 적용

- ‘밤 까마귀’ 기술 PvP 피해의 5% x 5 적용





어둠의 업화

흐름 : 광기의 참격 기술을 추가하였습니다.

 

흐름 : 광기의 참격

- ‘어둠의 업화’ 기술과 동일 피해 적용

- 최대 6타격

- 기술 사용 중 슈퍼아머 (투기장 입장 시 미적용)

- 첫 타격 성공 시 넉백

- 마지막 타격 성공 시 넉다운

- 마지막 타격 성공 시 조각 추가 회복





멸망의 꿈

- ‘공허의 지대’ 피해량 표기를 변경하였습니다.

(타격 피해의 25% x 5, PvP 타격 피해의 5% x 5 → 기술 피해의 25% x 5, PvP 기술 피해의 5% x 5)

 

글래디에이터

개발자 코멘트

글래디에이터는 방패로 막고 공격으로 이어 나가는 플레이가 일품인 클래스입니다.

 

소규모 전투에서는 방패의 활용도가 높지만, 대규모 PvP에서는 쏟아지는 적들의 공격을 모두 막아내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적의 공격을 받아내며 버티는 플레이에는 한계가 있으므로, 적진에 들어가서 최대한 공격적인 플레이를 선택하게 되는데요.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기술 연계를 다듬고 잡아 메치기 기술의 유지 시간을 증가하는 등

근접 전투에서 공격 능력을 향상하는 내용으로 개선을 진행했습니다.

 

 

돌진 찌르기

- 달리기 도중 '방패 진공', '회전 가르기' 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회전 가르기

- 공격 범위와 시각 효과가 일치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방패 진공’ 기술 사용 후 ‘회전 가르기’ 기술 사용 시 연계가 자연스럽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지면 강타

- ‘심화 : 생명력 회복’ 기술의 회복량이 증가하였습니다. (350 → 400)

 


 

황혼의 상처

- 기술의 연계 속도 증가하였습니다.

- 정신력 80을 소모하여 ‘피해량 35% 증가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공격 범위와 시각 효과가 일치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기술 사용 중 잡기 불가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잡아 매치기

- 기술 적중 시 적을 잡는 상태의 동기화 시간을 개선하였습니다


- 전방으로 회피 중 '회전 가르기', '지면 강타', '황혼의 상처' 기술 연계를 원하는 시점에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콘텐츠 추가 ㆍ 변경 사항

카메라

- [설정 - 편의] 항목에 '화면 거리 고정' 옵션을 추가하였습니다.

 ㆍ 해당 옵션 적용 시 카메라가 현재 화면 거리로 고정되어, 화면을 조작해도 줌인, 줌아웃이 되지 않으며, 지역 이동 시 해당 지역의 기본 거리로 설정됩니다.
 ㆍ 필드 사냥터, 대사막의 경우 기본 거리가 줌아웃 최대치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시스템

- 정예 임무 진입 시 ‘생명력 회복제 자동 사용‘이 90% 미만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팝업창을 추가하여 바로 변경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염색 메뉴 화면에서 방어구 의상 선택 시, 무기 보이기 옵션이 자동으로 OFF로 적용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UI

- 내 가방 화면에서 외형 버튼 터치 시 표시되는 목록에 옷장 버튼을 추가하였습니다.

- 하둠: 용맹의 땅 메뉴 화면에 '빛의 성수 제작' 버튼을 추가하였습니다.

- 길드 정예 공격대 파티 생성 후 방 설정 창에서, 진입하는 단계를 표시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기술 메뉴 내 기술 미리보기 중에도 적용되는 가드 타입 표시를 추가하였습니다.

- 게임 시작 시 표시되는 수상 내역을 게임 내 설정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펄 상점

- 모험가님과 비슷한 전투력의 모험가님께서 가장 많이 구매하신 상품을 확인할 수 있도록, 펄 상점 내 전투력 등급별 베스트 셀러 카테고리를 추가했습니다. (8/23 16:28 내용 추가)

ㆍ 카테고리는 ‘대공 이상, 공작, 백작, 자작, 남작, 영웅~기사, 정예~용사, 용병 이하, 신규 모험가, 복귀 모험가, 모든 전투력 등급’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ㆍ 각 전투력 등급의 카테고리 선택 시 일반 상품과 펄 상품의 베스트 셀러 Top 3 혹은 Top 5 상품이 표시됩니다.


- 각 상품의 베스트 셀러 목록은 월요일, 수요일, 금요일을 기준으로 15:00 ~ 18:00 사이에 갱신되며, 갱신 전 3일 간의 구매 순으로 상품들을 진열합니다.

ㆍ 점검 등으로 판매 종료된 상품은 제외되며 차순위 상품이 진열됩니다.

- 위 내용의 기준들은 추후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신규 모험가, 복귀 모험가 베스트셀러 상품을 8/23(화) 16:18 갱신하였습니다. (8/23 16:28 내용 추가)

공식 홈페이지 쿠폰 사용 페이지

- 쿠폰 번호 입력 칸에 붙여넣기 시 마지막 글자로 커서가 이동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가문명 입력 칸에서 Enter 키 입력 시 가문명을 확인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쿠폰 번호 입력 후 Enter 키 입력으로 즉시 쿠폰을 사용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가문명 확인 팝업창에서 간헐적으로 창이 여러 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가문명 확인 팝업창에서 ESC 혹은 Enter 키 입력 시 팝업창이 닫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오류 수정

캐릭터

- [캡틴] ‘바다를 가르는 소살’ 기술 사용 후 ‘해수의 유혹’ 기술 연계가 동작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캡틴] ‘흐름 : 선장의 명령 : 종결!’ 기술에 ‘공격력 증가’ 심화 효과가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투신, 야차] ‘흑살무’ 무기 외형 장식 착용 시 팔부분이 뚫린 것처럼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매화] ‘마르쉘’ 의상 착용 시 특정 커스터마이징 설정에서 신체 일부분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레인저] ‘마르쉘’ 의상 착용 시 커스터마이징 설정에 따라 신체 일부분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레인저] ‘카바로’, ‘아네모스’, ‘피에리스’ 의상 착용 시 실체 일부분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레이븐] ‘어둠 흡수’ 기술 사용 시 ‘회피 기술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흑정령 레이스의 흑정령, 아투마흐의 흑표범 등 다른 외형이 적용되는 콘텐츠에서 외형과 무관한 장비의 형상이 캐릭터 상단에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시스템

- 글리시 마을에서 게임 접속 시 이동하여도 카메라 줌아웃이 불가능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영지 지휘소 단계가 5단계 ~ 7단계인 경우, 영지 관리모드에서 획득물, 영지민과 상호 작용이 불가능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로그아웃 시 간헐적으로 게임이 종료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다른 모험가와 전투 중 적 추적 기능 사용 시, 말 탑승이 가능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꺼내놓은 반려동물의 움직임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블루투스 키보드로 채팅 입력 중 숫자 키를 누르면 기술을 사용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블루투스 키보드로 ESC 키를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투카르 라이텐 연출 효과로 변경된 카메라 시점이 간헐적으로 돌아오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새벽안개 초소 지역에서 일부 4주년 기념 이벤트 배경 물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뒤틀린 악몽에서 투라카 봉인 직후 간헐적으로 지역 이동이 불가능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UI

- 특정 상황에서 잠재력 돌파 시도 시 `다른 장비 선택 시 사용된 블랙스톤은 뺄 수 없습니다. 다른 장비를 선택하시겠습니까?` 알림창과 함께 돌파 시도가 불가능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9월 1주 차 업데이트 사전 안내


엘리언 장비

개발자 코멘트

신규 복귀 모험가님께서 모험을 시작하고 성장하는 과정에서

심연 장비를 제작할 때 엘리언 장비와 하둠 장비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고민을 마주하게 되고,
엘리언 장비와 하둠 장비 중 잠재력 돌파를 어떤 장비로 시작해야 할 지 혼란을 느끼고 계십니다.

저희는 이러한 복잡한 시스템으로 인해 느끼실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엘리언과 하둠 장비의 장점과 효율만 살려, 보다 직관적인 형태로 개선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하려 합니다.

 

- 업데이트 점검 이후 엘리언 장비를 이용하여 혼돈 장비 제작 시 소모되는 차원의 조각이 600개에서 200개로 감소될 예정입니다.

- 엘리언 장비를 검은 기운 흡수 시, 하둠 장비를 검은 기운 흡수하였을 때와 동일한 아이템을 획득하도록 변경됩니다.

- 업데이트 점검 이후 보유하고 계신 하둠 장비가 모두 엘리언 장비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ㆍ 돌파 단계, 각성, 수정, 마력 각인 등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ㆍ 엘리언 장비 잠재력 돌파의 방식과 필요한 아이템 수량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 제작 메뉴 내 하둠 장비 제작식이 모두 삭제될 예정입니다.

ㆍ 상자 열기 시 획득하는 하둠 장비는 장착할 수 없으며, 검은 기운 흡수 시 동일 등급, 부위의 엘리언 장비 제작에 필요한 수량만큼의 아르옐리의 파편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보상 안내

- 행운 상점 이용권 사용 미션! 이벤트를 통해 획득하신 ‘테르미안 행운상점 최고보상 선택 상자’ 내 선택 가능한 ‘클래스 변경 선택 상자’와 상자 내 구성품 아이템이 9월 1주 차 업데이트 점검 이후 삭제될 예정입니다. [이벤트 공지 바로가기] 

- 검은사막 모바일 챔피언십 쿠폰 사용을 통해 획득하신 아이템이 9월 1주 차 업데이트 점검 이후 삭제될 예정입니다. 

가방에 해당 아이템을 보유하고 계신 모험가님께서는 사용하시길 권장해 드립니다. 

테르미안 행운상점 최고보상 선택 상자’ 아이템을 보유하고 계신 경우, 업데이트 점검 이후 ‘클래스 변경 선택 상자’를 선택할 수 없습니다.  

삭제되는 아이템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템명 

 
 
 
 

[이벤트]캐릭터 클래스 변경 패키지, [이벤트]클래스 체인지 패키지, 캐릭터 클래스 변경권 (기간 한정), 무기 교환권 (기간 한정), 신화 의상 교환권(기간 한정) , 기능성 의상 교환권 (기간 한정), 레벨 교환권 (기간 한정), 기술 추출권 (기간 한정), 무기 교환권 (기간 한정) , 신화 의상 교환권 (기간 한정), 기능성 의상 교환권 (기간 한정) 



업데이트 안내

개발자 코멘트

다음 주 업데이트 점검 이후, 작지만 그 무엇보다 사랑스럽고 귀여운 모험의 동반자,

요정이 검은사막 모바일에 찾아올 예정입니다.

 

또한, 8월 중 업데이트 예정으로 안내해 드린 협동 토벌대 : 가모스와 드리간 신규 지역의 개발은 마무리 단계에 있습니다.

보다 안정적이고 완성도 있는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하여 마지막으로 다듬는 중이며, 이에 따라 예정된 업데이트 일정보다 다소 시일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모험가 여러분께 더욱 안정적이고 즐거운 콘텐츠로 선보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관심을 보내주시고 기다려주신 모험가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모험가 여러분의 너그러운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펄 상점

신규 상품


■ 외형 & 반려동물 - 의상

[기간테스] 타이탄, 디스트로이어





[키벨리우스 A, B] 드라카니아



 

New & Hot

- 사원 순례자의 룬 상자 [1+1]

- 점술사의 운명 상자 [3+1]

- 샤카투의 지원품 [2+1]

- 정복자의 가방 [2+1]

- 흑정령 초고속 성장 (전투력 1,000 ↑)

 

스텝업

- 클로린스의 지원 스텝업I

- 클로린스의 지원 스텝업II

- 클로린스의 지원 스텝업III

 

판매 종료 상품

- 빨간코 토벌 상자

- 둠의 기운이 깃든 상자 [2+선물]

- 까마귀 상단의 보답품 [3+1]

- 8월 행운 보물 상자

■ 9월 1주차 판매 종료 예정 상품

- 캡틴의 보물 상자

- 크리오의 보물 상자 [2+선물]

- 해적의 낡은 보물 상자

- 파트리지오의 보물 상자 [1+1]

- 사막의 유적 상자

- 2022 신규 여름 의상 (마를렌, 마르쉘, 마로롱)

- 재판매 여름 의상 (테르민네, 코코, 엘펜토, 마린 로망스, 에페리아 해상단, 칸타빌레, 마고리아의 무법자 등)



이벤트

■ 시작되는 이벤트
📣 핫타임 및 푸시 보상
- 기간 : 8월 4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9월 1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
- 내용 : 모험에 도움을 드릴 핫타임과 푸시 보상이 준비되어있습니다.

📣 가문의 영광을 위하여
- 기간 : 8월 4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9/4(일) 23:59
- 내용 : 영광의 길을 완료하고, 영광의 길 추가 입장권 및 투스의 지도 조각을 획득해보세요.

📣 검은 기운의 습격
- 기간 : 8월 4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8/29(월) 23:30
- 내용 : 연속으로 등장하는 우두머리를 모두 제압해보세요!

📣 길드로 모여라!
- 기간 : 8월 4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9/4(일) 23:59
- 내용 : 길드 의뢰, 길드 토벌을 완료하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주간 출석부
- 기간 : 8월 4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8/31(수) 23:59
- 내용 : 매일 접속하고 출석 보상을 챙겨보세요.



감사합니다.


11890
댓글 22
뚤딸 2022-08-23 12:04
모두 반갑덩
2022-08-23 12:04
구라파소년 2022-08-23 12:06
고생하셨습니다
2022-08-23 12:06
이시국대한 2022-08-23 12:11
앜션은요?🧙
2022-08-23 12:11
고옌 2022-08-23 12:22
그래서 요정은요?
2022-08-23 12:22
휴면명7824960 2022-08-23 12:31
? 패치노트 좀 읽어
다음 주 업데이트 때 나온다잖아
2022-08-23 12:31
로꼬 2022-08-23 12:54
답답하다...
2022-08-23 12:54
고옌 2022-08-23 14:50
@원아수첩
2022-08-23 14:50
고옌 2022-08-23 14:51
@로꼬 넘모행
2022-08-23 14:51
붉은10월 2022-08-23 12:34
솔직히 타이탄 잡기나 복원해주고 옷을 새로 내놓던가 해야 하지 않음
타이탄 그지 같아서 안하고 있는데.. 저런 옷이 무슨 의미가 있는지..
망할 타이탄 잡기 원래대로 해줘!!! 지금은 완전 똥캐릭임..
2022-08-23 12:34
Inverse 2022-08-23 12:55
❤️사랑해요 펄어비스❤️
2022-08-23 12:55
검은뫼 2022-08-23 13:08
영광의 길 2균열 4단계에서 보스가 나오지 않아 진행이 안됩니다.

칭호 좀 얻어보려 했더니 안되네요.

확인을 부탁 드립니다.
2022-08-23 13:08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되었습니다.
NMIXX지우 2022-08-23 16:00
캡틴 밸패하면 캡틴으로 넘어갈라 했드만 안되겄다 ㅜㅜ
2022-08-23 16:00
플루이드 2022-08-23 17:42
요정도 흑돼지 처럼 키워야 되나? 머지않아 투력 10만이 길드 가입 커트라인이 되겠구만 또 현질을 얼마나 해야 하나
2022-08-23 17:42
전투명가전의이 2022-08-23 17:54
시점 고정 갓패치인 줄 알았더니 쓰레기 패치..
아니 마을 같은데 가면 줌아웃 최대치 상태로 고정돼야지 케릭터 바로 근처 정도만 겨우 보이는 상태로 고정돼서 줌 아웃 할 수도 없고 짜증나서 기능 다시 꺼버림ㅡㅡ
2022-08-23 17:54
TOP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