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대사막 사원 난이도 확장, 슐츠 요새전 이벤트 시작, 아토르의 시련 : 고대 추가 등 284건 패치 (2023/1/19 10:48, 내용 추가) 2023-01-03 12:30 검은사막 모바일

패치 노트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모바일 서비스팀입니다.  


1월 3일(화) 업데이트 점검 완료적용될 패치 내용을 안내해드립니다. 

  

오늘 업데이트는업데이트로 진행됩니다. 

다운로드 전, 모험가 여러분의 소중한 계정 정보 보호를 위해 반드시 계정 연동을 진행해 주세요. 

 


한눈에 보는 업데이트


[01]
슐츠 요새전 이벤트
 
[02] 콘텐츠 추가ㆍ변경개선 사항 
[03] 오류 수정 
[04] 펄 상점 
[05] 이벤트

 

슐츠 요새전 이벤트




개발자 코멘트

한때 스스로를 메디아의 주인이라 불렀던 소산 병사들.

그들은 갑작스러운 죽음을 맞이한 대장 슐츠의 뜻을 잇겠다며

슐츠 근위대라는 이름을 짓고, 메디아 북부를 거점으로 삼아 활동하고 있었습니다.

 

최근 슐츠 근위대에 수상한 움직임이 포착되기 시작하였습니다.

바로 슐츠 근위대가 메디아를 상대로 불온한 계획을 도모하고 있다는 소식이었는데요.

과거 알티노바와 규합을 추구하기까지 했던 슐츠 근위대가 냉담하게 돌아섰다는 소식에

메디아의 주민들은 혼란에 빠지기 시작하였습니다.

심지어 그들의 날카로운 무기와 뛰어난 전술을 알고 있는 자들은 메디아를 떠날 준비까지 하고 있었습니다.

 

이에 알티노바의 네루다 셴이 급히 대륙 전역의 모험가들에게 도움을 요청하였습니다.

이대로 슐츠 근위대를 막지 못한다면 메디아,

그리고 더 넓은 지역에까지 위험 요소가 될 수 있다는 판단 아래였습니다.

 

이제 모험가 여러분은 슐츠 근위대와 맞서며,

그들의 요새에서 벌어지고 있는 일을 저지하기 위해 치열한 전투를 벌이게 됩니다.

 

슐츠 근위대는 대체 무엇을 이루기 위해 수상한 계획을 세우기 시작한 걸까요?

그리고, 메디아에서 시작된 이 작은 균열은 훗날 어디까지 퍼져나가게 될까요?

 

모험가 여러분들의 뛰어난 활약으로 이 의문들이 밝혀질 수 있기를 바라며,

슐츠 요새전이 도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슐츠 요새전 이벤트는 2주 동안 진행하며 1/14(토)에 열리는 슐츠 요새전을 마지막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화요일 18:00 ~ 22:00, 토요일 12:00 ~ 15:00에 슐츠 요새전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ㆍ 각 이벤트 시작 시간에 우편함으로 입장 아이템을 지급해 드립니다.

 

- 슐츠 요새전은 PvE 콘텐츠로 10명의 모험가님이 참여하여 슐츠 근위대장을 제압하면 승리합니다.

ㆍ 흑정령 레벨 80 이상, 가문 의뢰 ‘고대 유적 발견 1’을 완료한 이후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ㆍ우편으로 받은 입장권을 보유한 상태에서 미니맵 우측의 아이콘을 통해 파티 참가할 수 있습니다.

- 적의 공격으로 행동 불가 상태가 되어도 다시 도전할 수 있습니다.



- 슐츠 요새는 단단한 성문이 굳건히 잠겨 있으며, 성문 방어 탑과 주변의 병사들이 지키고 있습니다.

ㆍ 직접 성문을 공격하기에는 수비가 견고하여 공성 무기가 필요합니다.





- 요새 주변의 적을 제압하여 공성에 필요한 코끼리와 대포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ㆍ 코끼리와 대포는 추가로 지급되지 않습니다.

- 성문 파괴 후 요새 내부로 진입하면 슐츠 근위대 광전사가 등장합니다.

ㆍ 슐츠 근위대 광전사와 요새 내부의 적을 제압하면 요새의 높은 곳으로 가는 통로가 열립니다.







- 요새의 높은 곳에는 슐츠 근위대장이 등장하며, 제압 시 슐츠 요새전에서 승리하게 됩니다.

ㆍ 승리 시 아크라드, 혼돈의 핵, 마력의 정수 등 보상을 획득하며, 입장권 아이템이 소모됩니다.

ㆍ 승리하지 않은 상태로 슐츠 요새전에서 나가면 입장권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콘텐츠 추가 ㆍ 변경 사항

대사막 사원

 



- 대사막 사원의 사하자드 난이도가 추가되었습니다.

ㆍ 업데이트 점검 이후 모든 난이도의 사원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ㆍ 필요 전투력은 사하자드 난이도에 맞게 설정하였습니다.

ㆍ 움사원 입장은 난이도 추가 없이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 움사원에서 채집, 벌목, 채광 시 정해진 확률로 대지의 결정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움사원에 입장한 모험가님의 전투력에 따라 쿠래바 성체가 최대 5마리가 등장합니다.

ㆍ 쿠래바 성체는 움의 수호자 쿠래바 제압 보상의 일부 만큼을 획득합니다.

ㆍ 움의 수호자 쿠래바는 기존과 동일하게 채집 진행도에 따라 최대 5마리가 등장합니다.

아토르의 시련



개발자 코멘트

저희는 모험을 갓 시작하신, 혹은 초입 단계에 계신 모험가님들의 성장과 플레이 진행을
돕기 위한 업데이트를 꾸준히 해왔고 계속 준비하고 있습니다.

메디아를 지나신 모험가님께서는 광활한 사막과 혼돈이 내려앉은 발렌시아 지역을 탐험하고 싶으실 텐데요,

마음만큼 성장 속도가 나오지 않아 진행에 답답함을 느끼기도 하셨을 것입니다.

 

'아토르의 시련 : 고대'는 대사막 개방과 함께 즐기실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정예 난이도의 어렵고 복잡한 공략 요소를 덜어내어 부담 없이 플레이하실 수 있으며,

여기서 획득하는 보상은 지금 정체를 느끼고 계신 구간을 돌파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합니다.

 

대사막과 발렌시아로 나아가고자 하시는 모험가님과 혼돈의 균열 앞에서 발걸음이 무거워지신 모험가님께서
한 발 더 나아갈 수 있게 돕고, 장기적으로도 꾸준히 모험가님의 성장에 보탬이 되는 콘텐츠로 역할을 하기를 기대합니다.

 

강력한 적들 앞에서 더 모험을 진행하는 데에 어려움을 느끼시는 모험가님께서는
아토르의 시련 : 고대에서 새로운 기회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아토르의 시련 : 고대

- 아토르의 시련 : 고대를 추가하였습니다.

ㆍ 고대 난이도는 정예 난이도보다 복잡하고 어려운 공략 요소를 줄였습니다.

- 가장 먼저 시련을 완료하신 모험가님 100분은 시련 돌파자 랭킹에 기록됩니다.

ㆍ 아토르의 시련 화면에서 돌파자 랭킹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가문 의뢰, ‘사막 개방’ 완료 시 콘텐츠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권장 전투력은 6,000 ~ 55,000이며, 난이도마다 1,000 전투력씩 총 50단계로 구성됩니다.


 - 대사막 사원 완료 시 아토르의 시련 : 고대에 필요한 입장권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ㆍ 대사원 완료 시 6개, 일반 사원 완료 시 3개, 한 달에 총 90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ㆍ 대사막 난이도나 대사원의 단계와 관계없이 동일한 수량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아토르의 시련 : 고대 완료 시 ‘아토바토르의 문’ 지식 경험치와 함께 보상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ㆍ 아토바토르의 문 지식 레벨에 따라 공격력과 방어력 능력치가 증가합니다.

ㆍ 단계별 최초 완료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ㆍ 지식 경험치를 포함한 기본 보상은 모든 난이도에서 동일합니다.

ㆍ 난이도가 올라가도 획득 가능한 보상은 증가하지 않습니다.
- 아토르의 시련 : 고대는 '아토바토르의 문' 지식 레벨에 따라 입장 배율을 설정하여 입장할 수 있습니다. (2023/1/6 14:06, 내용 추가)

 

아토르의 시련 : 정예

- 아토르의 시련 : 정예 콘텐츠의 입장 가능 횟수를 초기화하였습니다.

ㆍ 이미 완료한 난이도라도 다시 완료 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ㆍ 최고 난이도 정복자는 유지됩니다.

ㆍ 신규 서버 '오핀'은 입장 횟수를 초기화하지 않았습니다.


아이템

- 아이템 제작 시 카프라스의 비급서 대신 카프라스의 비급서 낱장을 사용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ㆍ 제작에 필요한 ‘카프라스의 비급서 낱장’ 개수는 ‘카프라스의 비급서’ 제작에 필요한 개수와 동일합니다.

ㆍ보유하고 계신 ‘카프라스의 비급서’는 사용 시 제작에 필요한 수만큼 ‘카프라스의 비급서 낱장’을 획득합니다.

- ‘카프라스의 미확인 비급서’ 대신 ‘카프라스의 비급서 묶음’ 아이템을 획득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ㆍ ‘카프라스의 비급서 묶음’ 아이템 사용 시 지정된 확률에 따라 ‘카프라스의 비급서 낱장’을 20~36개 획득합니다.

- [제작 → 재료 제작 → 비급서/재료] 항목을 제거하였습니다.

- [심연] 알 수 없는 기억(주무기)의 주간 제작 가능 횟수가 3회로 증가하였습니다. (1회 → 3회)

- 사용 가능 기간이 지난 ‘모르코의 선물 상자’를 상점에 판매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각성 계승 교본 상자 아이템 설명에 사용 시 공용 기술 교본을 획득할 수 있다는 문구를 추가했습니다.


- 추출소에서 돌파에 성공한 흑정령 룬을 추출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ㆍ [영지 → 추출소 → 추출/각성 해제 → 장비 추출 → 룬] 메뉴에서 추출할 수 있습니다.

ㆍ 추출소 5 단계 이상일 때 심연 등급, 6 단계 이상일 때 태고 등급 룬을 추출할 수 있습니다.

- 추출 시도 시 돌파 단계는 초기화됩니다.

- 돌파에 사용한 재료는 돌려받을 수 없습니다.

- 보유한 주요 의뢰 도약권을 사용할 수 있을 때 나타나는 알림 창과 의뢰 위젯 옆 바로 사용 버튼을 추가하였습니다.

- 검은 기운 자동 흡수 시 엘리언 심연 장비 상자, 진 신화 주무기/보조무기도 적용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NPC 카탄 병사에게 ‘네세르의 가호’ 아이템 제작 시 폭풍의 결정을 선택하지 않고도 바로 제작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요정



- 칼페온 연회에서 모험가 여러분께서 전달해주신 의견을 반영하여 요정 파견을 1일 1회만 진행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일반 보상 및 대성공 시 획득하는 보상이 3배 증가하였습니다.

- 요정 파견에 필요한 흥미도 수치가 13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일일 파견 가능 횟수는 매일 00시~01시 사이에 초기화되며, 파견 보상을 받는 시점에 횟수가 감소됩니다.

ㆍ 예시) 1월 1일 파견 시작 후, 1월 2일에 보상 수령 시, 1월 2일에는 파견을 보낼 수 없습니다.

- 같은 성격 계열 상위 단계로 날개 돋이에 성공했을 때, 동일 성격 계열 하위 단계 레이라도 요정 성장 앨범에 등록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ㆍ 예시) 유쾌한 레이라 달성 시, 활발한 레이라, 발랄한 레이라도 성장 앨범에 같이 등록됩니다.

ㆍ 업데이트 이후 이미 같은 성격 계열 중 상위 단계 레이라를 먼저 달성하신 모험가님께서는 같은 성격 계열 하위 단계 레이라가 자동으로 앨범에 등록됩니다.



길드



- 길드 가입 조건에 전투력을 설정할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전투력은 1,000 단위로 5,000부터 55,000까지 설정할있습니다. 

  [길드 메뉴길드 관리] 창에서 전투력 조건을 변경할있습니다. 

- 숨겨진 외성터 생성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하였습니다. (1회 → 2회) 

- 숨겨진 외성터 지역의제압획득할있는 보상이 증가하였습니다. 

- 숨겨진 외성터 생성입장 가능한 시간을 1시간으로 변경하였습니다. (2시간 → 1시간) 

- 거점전 단계별 공성전의 장려금이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종류 

 
 
 
 

장려금 증가 배율 

 
 
 
 

1 단계  

 
 

11배 

 
 
 
 

2 단계 거점 

 
 

10배 

 
 
 
 

3 단계 거점 

 
 

8배 

 
 
 
 

공성전 

 
 

8배 

- 수락 가능한 길드 의뢰가 있을길드 메뉴의뢰 탭에 느낌표가 노출니다 

- 수령 가능한 길드 선물이 길드 메뉴혜택 탭에 느낌표가 노출니다 

- [길드콘텐츠] 화면에서 현재 이용있는 콘텐츠 느낌표 노출



토벌

- 하둠 토벌을 5단계 단위로 도전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ㆍ 토벌 완료 시 이전 난이도는 함께 완료 처리됩니다.



별자리

- 별자리에서 5단계 단위로 도전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2023/1/19 10:48, 내용 추가)
ㆍ 도전 성공 시 이전 난이도는 함께 완료 처리됩니다.
-
일부 별자리 탐사에 필요한 입장 전투력등장하는 적의 능력치 감소하였습니다.
 

획득 보상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별자리 

 
 
 
 

변경입장 전투력 

 
 
 
 

변경입장 전투력 

 
 
 
 

거인 자리, 고블린 자리, 검은 자리 

 
 

73,000 

 
 

64,000 

 
 
 
 

낙타 자리, 코끼리 자리, 배 자리 

 
 

82,000 

 
 

64,000 



우두머리

- 월드 우두머리 칸 제압 시 사용하는 대포의 피해량이 2배 증가하였습니다.

- 오킬루아의 눈에 등장하는 흑결정 해초, 프로티 몬스터의 최대 생명력이 30% 감소하였습니다.

- 아포크로스 전리품 교환 시 획득하는 보상이 소폭 증가하였습니다.



크리스마스 테마

- 절전모드, 핫타임 아이콘의 테마를 기본 테마로 변경하였습니다.

- 영지 및 주요 마을의 크리스마스 장식을 제거하였습니다.



이야기/의뢰

- 일부 대사막 가문 의뢰 완료 조건을 변경하였습니다. 

 
 
 
 
 
 

의뢰 

 
 
 
 

기존 완료 조건 

 
 
 
 

변경 완료 조건 

 
 
 
 

실마리를 찾아 

 
 

사막 나가 60마리 제압 

 
 

사막 나가 20마리 제압 

 
 
 
 

검은제단 

 
 

사막 나가 80마리 제압 

 
 

사막 나가 20마리 제압 

- 이야기 '로한 투발의 빚' '위로, 더 위로' 의뢰 진행을 위한 장소까지 자동으로 이동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자동 이동 주어지는 단서를 통해 의뢰를 진행할있습니다. 

- 요정의 부탁 중, '기묘한 힘' 의뢰의 완료 조건을 변경하였습니다. (균열의 토템 1개 전달 결정화된 토템 1개 전달) 

- 의뢰 완료 조건 잠재력 돌파 단계 이상의 장비 장착’을 이미 장착 중인 상태에서 돌파했을 에도 완료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튜토리얼

- 직접 기능을 사용해보는 튜토리얼을 이미지와 안내 문구로만 안내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ㆍ 적용된 튜토리얼 : 칭호, 특수 지령, 의형제, 마력 각인



캐릭터

- [이클립스] ‘타격 시 정신력 회복’ 마력 각인 옵션을 ‘타격 시 마력 회복’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캐릭터 삭제까지 필요한 대기 시간을 변경하였습니다. (3일 → 1일)

- 칼페온 연회에서 모험가님께서 전달해주신 의견을 반영하여 뒤틀린 악몽 입장안정적인 콘텐츠 진행을 위해 아군 공통 의상과 적군 공통 의상 적용됩니다. 

 

시스템

- 마력 각인 콘텐츠 열림 시 튜토리얼을 진행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ㆍ 업데이트 이후 마력 각인 튜토리얼을 진행하지 않으신 모험가님께도 노출될 수 있습니다.

- 환상마 : 디네 공간 도약 기술 사용 시 적용되는 연출 효과를 변경하였습니다.

- 대사막, 검은 태양, 대양 지역에서 길드핑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마구간에서 환상마를 판매할 수 없도록 변경하였습니다.

 

UI

- 특수 지령 의뢰를 수락할 수 없는 상태에서 나타나는 안내 문구를 개선하였습니다.

- 스크린샷 모드에서 요정, 반려동물 표시를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을 추가하였습니다.

- 칭호 메뉴에서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칭호 메뉴에 각 카테고리별 설정할 수 있는 [전체, 습득, 미습득] 필터를 추가하였습니다.

- 발렌시아 서부, 바심족이 출현하는 지역에서 미니맵에 표시되는 일부 난폭한 몬스터 아이콘을 변경하였습니다.

- 흑정령 룬 돌파 메뉴의 연출 및 디자인을 개선하였습니다.

- 친구 목록 화면에서 친구 리스트를 정렬하는 기준을 변경하였습니다.

ㆍ 접속자, 미접속자 기준으로 우선 정렬됩니다.

ㆍ 접속자 중에서는 전투력 순 정렬, 미접속자 중에서는 접속 시간 순으로 정렬합니다.

- [마구간 → 탑승물 관리]에서 기술 정보 스크롤의 범위가 증가하였습니다.

- 마구간에서 말 교환 이후 교환 화면으로 다시 돌아오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휘장 장식이 더 많은 휘장을 전수 재료로 선택 시 안내 창에서 '돌파 수치만 전수됩니다. 휘장 장식은 전수되지 않고 삭제됩니다.’ 문구를 표시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ㆍ 해당 창에서 '전수' 대신 '휘장 장식 삭제' 문구를 입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균형의 돌 돌파 버튼에 타오르는 혼돈의 결정 보유량 대신 소모량을 표시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말 호출 후 말 정보 화면을 열고 닫은 뒤에도 다시 인터랙션 버튼이 나타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오류 수정

캐릭터

- [매구] 가크툼 부대장 공격 시 기술 효과가 과도하게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매구] ‘환호령’ 기술의 ‘모험가에게 주는 피해량’이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매구] 자동 전투 중 ‘령부 : 출 스킬’ 사용 빈도가 비정상적으로 적은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매구] 기술을 등록하지 않은 상태에서 자동 전투 중 간헐적으로 적을 공격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아처], [플레처], [이클립스] 회피 기술이 공격 속도에 영향을 받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ㆍ 수정 이후 이동 속도의 영향을 받게 됩니다.

- [쿠노이치] 목표 잠금으로 설정하지 않은 적과 거리가 멀어질 때, 적을 쳐다보면서 이동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미스틱] ‘흑정령의 분노’ 기술 사용 시 ‘흑정령의 분노 피해량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매구] 감정 표현 시 얼굴의 표정이 변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매구] 라오르제카 의상 장착 후 일부 커스터마이징 프리셋 적용 시 머리 뒷부분이 비정상적으로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자신과 다른 모험가의 위치 동기화가 크게 어긋나는 현상을 개선하였습니다.
- [레이븐] '어둠의 그림자' → '어둠의 그림자 : 조각' 순으로 기술 사용 후 '어둠의 그림자 : 조각' 기술을 사용하여 비정상적으로 연계가 가능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2023/1/6 18:22, 내용 추가)

대사막

- 무법 지대에서 일부 비정상적인 위치로 이동 가능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특정 위치의 지형 지물이 비정상적인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게임 접속이 불안정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자동 이동 시 간헐적으로 부서진 제단을 이용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이보나트 보물 상자 상호 작용 취소 시에도 완료 음향이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특정 위치가 미니맵에 다르게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미니맵 NPC 목록에서 떠돌이 상인 모르코를 터치하여 자동 이동 시 실제 위치와 다른 곳으로 안내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대사막에서 환상마 : 디네 탑승 시 슈퍼 아머가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시스템

- 카르케야 대전 진입 화면에서 간헐적으로 보정, 표준화 표시가 잘못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커스터마이징 정보를 뷰티앨범에 등록 시 다른 모험가의 가문명으로 등록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거점전/공성전/검은태양에서 길드 푸시 내용이 노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환상마 디네가 검은 돌 신전 위치로 공간 도약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관전 모드로 대전 콘텐츠 종료 시 카메라가 중앙으로 이동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뒤틀린 악몽 종료 시 간헐적으로 게임 접속이 불안정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채집 도구 보물을 가방에 보유한 상태로 자동 채집 시 간헐적으로 '아직 시도할 수 없습니다.' 문구와 함께 중단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2023/1/5 10:49, 내용 수정)

- 월드 우두머리, 길드 정예 공격대, 토벌 소집령 등에서 간헐적으로 적의 이동이 끊기는 것처럼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숨겨진 연회장과 숨겨진 외성터 지역에서 부활 후 입장 가능 시간이 모두 지나 종료 시, 결과 화면 없이 나가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용맹의 땅 : 사막 1~5단계에서 획득하는 전리품이 일부 의뢰 완료 조건에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간헐적으로 월드 우두머리 칸이 비정상적인 위치로 이동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UI

- 지휘소 단계 상승 화면에서 월드 경영에 대한 내용이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다른 모험가에 의한 사망창에서 연출 효과가 중첩해서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펄 상점

외형 & 반려동물 - 의상

 

글래디에이터, 버서커 - [베디르다테] 

 

헌터, 윈드워커 - [리아피나] 



클래스 - [한겨울 눈꽃] 

 

클래스 - [겨울의 꿈] 

 

매구, 드라카니아 - [노엘] 



매구, 드라카니아 - [크레요들] 




New & Hot 

- 검은토끼의 지원품 [2+2]

- 대장간 단골의 장바구니 [2+1]

- 신비한 아크라드 팩

- 신년 소원이 담긴 상자 [2+선물]

 

외형 변경권과 메르브의 팔레트 세트 출시

- 외형, 염색 변경 7일 세트

판매 종료된 상품 

- 2023 어드벤트 캘린더 (~1/1 23:59)

- 흑정령의 흑결정 창고

- 알루스틴의 연금석 공방

- 크리스마스 펄 잔치 [1+1]

- 토벌대의 출정 준비함

 

1월 2주 차 판매 종료 예정 상품

- 고대의 발굴품 [3+뒤엉킨 시간]

- 모험가의 필수 배낭 [3+1]

- 돌진! 영광의 길! [2+선물]

- 2023 맞이 스텝업 I

- 2023 맞이 스텝업 II

- 2023 맞이 스텝업 III



이벤트

시작되는 이벤트

 

한겨울의 빙어 낚시 이벤트

기간 : 1월 3일 업데이트 점검 후 ~ 1/10 09:00  

내용 : 벨리아 바닷가에서 빙어를 낚아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해 보세요! 

 

대사막 주간 임무!  

기간 : 1월 3일 업데이트 점검 후 ~ 1/15 23:59 

내용 : 끊없는 모래의 바다, 대사막에서 다양한 임무를 진행해 보세요! 

 

한겨울의 얼음 인형 도전 이벤트 

기간 : 1월 3일 업데이트 점검 후 ~1/10 09:00) 

내용 : 매일 임무를 완료하고 모험가님의 얼음 인형을 획득해 보세요! 

 

한겨울의 눈꽃 수집 

기간 : 1월 3일 업데이트 점검 후 ~ 1/10 09:00) 

내용 :  추운 겨울을 맞이하여 진행되는 눈꽃 수집 이벤트에 참여해 보세요! 

 

슐츠 요새 탈환  

기간 : 1월 3일 업데이트 점검 후 ~ 1/17 09:00) 

내용 : 빼앗긴 성을 되찾는 슐츠 요새전 이벤트에 참여해 보세요! 

 

요정의 특별한 지원! 

기간 : 1월 3일 업데이트 점검 후 ~ 1/17 09:00) 

내용 : 신비로운 요정이 지원하는 특별한 이벤트에 참여해 보세요 

 

펄상점 지원 4주차 

기간 : 1월 3일 업데이트 점검 후 ~ 1/10 09:00) 

내용 : 신규/복귀 모험가, 오핀 서버 모험가님을 위한 펄상점 지원 아이템을 획득해 보세요! 



감사합니다.

26435
댓글 7
귀신왕아수라 2023-01-03 12:35
밸패팀 있는거 맞냐? 매주 밸패는 1도 없네 , 입만 열면 구라여
2023-01-03 12:35
이시국대한 2023-01-03 12:36
와❤️🧙
2023-01-03 12:36
찬파랑 2023-01-03 12:55
밸패없네...너무하네
2023-01-03 12:55
치즈캣 2023-01-03 13:17
다음주 대규모밸패 기대하겠습니다! 일투, 카르케야 최적화 해주세요~
2023-01-03 13:17
타조치킨 2023-01-03 17:45
사냥터에서 사냥후 마을이동하고 좌측 엔피씨 클릭하며 말타고 엔피씨 앞에 멈추고 내리면 엔피씨 머리에 성점.대화 창이 활성화 안되는거 수정해 주겠지 했는데 그건
쏙 빠졌넹. 물론 계속 그러는게 아니라 가끔. 자주 그런 현상있음. 수정좀 해주세요.ㅠㅠ
2023-01-03 17:45
- 2023-01-03 21:42
서버통합 이나 똑바로 해!
2023-01-03 21:42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되었습니다.
아루인 2023-01-05 07:32
대사막 일부 몹이 리젠시 공중에 떠서 공격안돼는 현상은 수정안하시나보네
2023-01-05 07:32
TOP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