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밑에도 글이많고 자게에도 글이많고 오픈초기부터 항상 글이 많았지만
언제나 개무시당한 MMO에서 빼놓을수없는 핵심컨텐츠중 하나 PVP다.
난 수많은단점중에서 거래소랑 PVP이걸 투탑으로 두고싶은데.. 이유는 명확해.
안그러면 MMO를 사람들이랑 할 이유가없거든. 솔플게임할거면 피시겜을 하겠지. 요즘 한글화도 잘되서 명작들 많은데..
지금 니들이 내놓은 인게임 PVP시스템을볼까?
라모네스
랭킹전
일반투기장
태양의전장
검은태양
아투마흐였나?
나이트메어
일반사냥터(무법자)
공성 , 거점
일반 길드쟁
여기서 일반유저들이 만족하거나 아 괜찬네라고 느끼는게 몇개나 될거같어??
단언컨데 많아야 1개? 아예없는 수준이라고 본다.. 이유가 멀꺼같어? 모든걸 규제해버리니.. 보상자체가 시간의 흐름에 못따라가. 그걸 바로바로 리뉴얼되는구조도
아니고.. 그래서 의미가없어져... 글구 개발진 전부 눈팅으로 겜하는지 인게임현실을 전혀 모르는거같어.
일단 라모네스나 랭킹전은 매칭이 안대. 사람이없어. 일반투기장은 아마 전용톡방있는걸로 아는데 거기있는사람들 약간의 친목위주로 몇명이서 그냥 돌리는걸로
아는데 그마저도 인원이 줄어서 .. 그냥 의미가없다고 봐야되고...
그나마 평가가 좋은건 모르겠지만 유저들이 많이 참여하는게 태양의전장인데 이마저도 보상때매 숙제형식이지.. 재미는없어. 맵이 단조롭고 밸랜스도 개판이고.
검은태양은 보상보고 하면 미친놈소리들을정도로 지금이랑 너무 동떨어져있고.. 그냥 길드자존심때매 억지로 꾸역꾸역하는 몇개길드만 존재할뿐이고..
아투마흐는 너무 재미없어서 자사켜두고 밥먹고 샤워하고 .. 뭐 졸았다는 사람이 태반이고..
나이트메어 역시 몇번에 걸친 리뉴얼이 되었지만.. 뭐 이게 의미가있나 싶기도하고.. 좀죽더라도 여기서 사냥꼭 해야대 이정도는 아니고..
공성은 알지 니들? 전섭 전부 고인물화되서 입찰조차 없다는거.. 그냥 공성 거점 자체가 재미가없어. 한마디로... 몇번에 리뉴얼해도 이모양이꼴이면 판갈아라 그냥
일반길드쟁? 이건 오픈초기부터 말많았던건데.. 뭐 4년이 지난지금 정착된꼬라지보면 그냥 이겜은 유저끼리 싸우는걸 시러하는 게임인가싶기도하고..
아무런 혜택도 재미도없는 점수제에 채널인원제한에.. 이게 무슨의미가있는지 아무도 모르는 엽기적인 시스템을 고집하고있고..
현상황이 이렇다. PVP관련해선 전부 그냥 망했어. 머하나 재미 붙일만한게 1도없는 지금 현실에서 결과는 각종길드는 사라지거나 서로 통합 통합반복하다가
지루해서 떠나는사람이 태반이고.. 그냥 24시간 이벤트템 파밍하는 자동사냥겜이 되어버렸어.
이상황을 알고있는거니??
니들은 무슨생각이니?? 이걸 연회때 물어보고싶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