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CM벨리아입니다.
드디어 코 앞으로 다가온 월드 경영 : 무역 업데이트!
월드 경영은 다양한 마을을 돌며, 각 지역 특산품 시세를 확인하고
때에 따라서는 다량의 은화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의 초석입니다.
단순히 마을과 마을에서 무역품을 구매하는 것만이 아니라
무역로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이벤트들 또한 모험가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어요.
하지만! 월드 경영 시스템이 생소하거나, 더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실 모험가 여러분들을 위해 사전에 안내드릴만한 내용을 정리해 봤어요.
지금부터 차근차근 확인해볼까요(O_<)?
※ 더욱 자세한 내용은 업데이트 시 패치노트를 통해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 업데이트 시 일부 내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월드 경영 : 무역이란?
월드 경영 : 무역을 통해서는 각 지역을 대표하는 마을과 마을 사이를 이동하며 특정 지역의 특산품을 구매/판매하고 다량의 은화를 수급할
수 있습니다. 마을마다 배치된 무역 상인과는 신뢰도를 올릴 수 있는데요. 신뢰도를 올리면 해당 상점에서만 파는 특수품을 교환할 수도
있습니다.
■ 월드 경영 : 무역을 시작해볼까요?
월드 경영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준비되어야하는 시설이 존재해요.
[메인 메뉴 > 월드 경영] 버튼을 눌러 입장이 가능하지만,
월드 경영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영지 내 ‘지휘소 6단계’와 ‘무역소’가 설치되어 있어야 한답니다.
※ 이번 업데이트 점검을 통해 영지 내 교역소가 무역소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아직 지휘소 단계가 부족하신 모험가 여러분들께서는 꼭! 지휘소 단계를 상승시켜주세요.
■ 영지민과 함께하는 월드 경영 : 무역
월드 경영을 하기 위해선 영지민들의 도움이 필요해요.
모험가 여러분들의 소중한 무역품을 보호하고 마차를 호위하기 위해서죠. 총 4명의 영지민을 선택하여 마차 호위 관리를 지정할 수 있답
니다. 영지민들은 월드 경영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벌목/채광/채집/낚시/탐색/전투 레벨과 경험치를 쌓을 수 있는데요, 영지민들의 레벨이
높아지면 높아질 수록 이벤트 성공 확률에도 도움이 된다는 사실..!
(더 많은 보상을 위해서 영지민의 레벨/경험치 관리에도 신경을 써주셔야겠죠?)
■ 월드 경영 : 무역을 통해서만 만날 수 있는 떠돌이 상인
무역로에 오른 후에는 다양한 이벤트가 발생하는데요, 월드 경영을 통해서만 만날 수 있는 아주 특별한 상인이 있어요.
초읽기 이벤트에서도 인사드렸던, 떠돌이 상인 모르코입니다.
까마귀 상단 출신인 모르코는 무역로 이동 중 랜덤한 확률로 출몰해요. 제한된 시간 동안만 등장하며 해당 시간이 지난 후에는 이용할 수
없으니 이동 거리와 시간을 전략적으로 계산하여 동선을 짜면 일확천금의 기회를 만들 수도 있죠!
떠돌이 상인을 통해 특별한 물건을 매우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무역품 2종을 매우 높은 가격으로 매입합니다.
※ 떠돌이 상인은 시세의 영향을 받지 않아요!
■ 식량이 떨어지면 마차도 멈춘다!
월드 경영은 다양한 요소의 집합체이지만 그 중 마차가 큰 역할을 하고 있어요.
그리고 그 마차를 움직이기 위해서는 식량이 필수입니다.
식량은 마차의 동력이에요. 마차의 등급이나 연결한 말의 등급에 따라서 적재할 수 있는 식량의 양 또한 증가하거나 감소할 수 있답니다.
월드 경영을 위해 무역로에 오르면 식량은 지속적으로 감소하기 때문에, 식량이 부족하면 목적지까지 도착하지 못한 채 월드 경영이 종료
될 수도 있으니 항상 식량은 넉넉하게 적재하고 있어야 합니다.
■ 봉인된 보물상자, 봉인 해제!
초읽기 이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었던 ‘봉인된 허름한 보물상자’는 월드 경영 내 보물 확인을 통해 열어볼 수 있어요!
월드 경영을 진행하다보면 이벤트를 통해 봉인된 보물상자를 더 획득 할 수 있는데요,
이벤트의 등급이 높으면 높은수록 상자를 획득할 수 있는 확률도 증가합니다.
그렇게 획득한 봉인된 보물 상자들은 월드 경영을 하지 않더라도 각 마을에 있는 무역 상인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여기까지 월드 경영 : 무역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 어떠셨나요?
월드 경영 시리즈 그 첫번째로 선보이는 무역에 대한 모험가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리며,
무역을 시작으로 계속해서 펼쳐질 월드 경영 시리즈에도 많은 기대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