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타이탄을 정말 사랑하는 유저이고 꽤나 오랫동안 해왔습니다.
일단 타이탄은 무엇이 구리냐
커마가 구립니다.
커마가 구리면 딴거 하면 되는거 아니냐 그러실수도 있죠. 네 저도 여캐하고싶고 짐승아닌 사람인 캐릭을 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제가 그러한 커마를 포기하고 타이탄을 고집하는 이유는 제가 원하는 플레이 스타일을 지녔기 때문입니다.
바로 좀비와 같이 질긴 생명력을 바탕으로 날짐승처럼 플레이 하는 이유였습니다.
(물론 타이탄보다 훨씬 상향을 받고 보완해야 할 클래스들이 수두룩하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타이탄 단일 유저로서 보완해야할 점들을 말해보고자합니다.)
그러한 타이탄이 전에 패시브에서 생명력회복이 5% -> 1.5%로 너프됐었습니다.
저는 사실 이러한 부분이 안타까웠는데요, 타이탄이 야차와 같은 잡기캐에 비하면 기본데미지가 괴랄한편도 아닌데 그나마 내로라하는 생명력조차 앗아간다는거 자체가 납득이 되질 않았습니다. 저는 이런 생명력회복이야말로 타이탄의 특성이 아닐까 싶거든요.
생명력회복 패시브를 롤백해주시거나 생명력회복을 앗아갔으면 딜적인 부분을 조금이나마 올려줘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타이탄은 날짐승처럼 이리저리 점프하고 다니면서 상대방을 괴롭히고 잡기로 제어하는 플레이를 하는데요,
아무래도 근캐다보니 몸이 들어가는 모션이 많습니다.
대규모 전투같은 상황에서 상대에게 접근해서 CC기를 건다음 공포의 군림자나 몰아치는 벼락 스킬을 썼을때 무용지물 스킬이구나 라는걸 늘 체험하곤합니다.
왜냐면 단순히 슈퍼아머 라는 옵밖에 없기 때문인데요... 전가후슈스킬들이 있는 근캐들에 비하면 타이탄은 단 한개도 없더라구요..
제가 말하고자 하는건 이런 좋은 스킬들에 전방가드,후방슈퍼아머 옵 하나쯤은 붙여주면 어떨까싶습니다.
공포의 군림자 스킬에 전방가드, 후방슈퍼아머옵을 달아주시거나
혹은
몰아치는벼락 스킬에 피해감소옵정도 붙여주시면 좋을거같다는 생각이듭니다.
그리고... 커마가 요모양 요꼴인데...
가능하다면 기본 커마도 손을 다시 봐주실수 있으면 매우매우 감사할듯하네요. 최소 세이지의 외모정도로만 해주신다면 매우 좋을거같습니다.(진지)
(ex.헤어스타일, 얼굴형, 굽은 등..)
저와 다른 생각을 가지는 분들이 분명 계실텐데요, 제가 플레이해본 타이탄의 단점을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으로 말씀드려봅니다.
혹시라도 저와 같이 타이탄 단일유저분께서 다른 의견이 있으시다면 보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