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우두머리 가이드 6편] 격노한 베그 공격 패턴과 기믹 그리고 보상 2021-07-21 20:32 순흑의수정

안녕하세요. 순홍의수정입니다. 이번에도 월드 우두머리 가이드 주제를 가져왔는데요.

 

그 전에 먼저 월드 우두머리 가이드 1편부터 5편까지 못 보신 분들은 이 링크들을 남겨놓을테니 한번 정독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편(크자카) : https://forum.blackdesertm.com/Board/Detail?boardNo=17&contentNo=460293

2편(카란다) : https://forum.blackdesertm.com/Board/Detail?boardNo=17&contentNo=460737

3편(누베르) : https://forum.blackdesertm.com/Board/Detail?boardNo=17&contentNo=460953

4편(격노한 빨간코) : https://forum.blackdesertm.com/Board/Detail?boardNo=17&contentNo=461095

5편(격노한 기아스) : https://forum.blackdesertm.com/Board/Detail?boardNo=17&contentNo=462670

 

이번에 다룰 월드 우두머리는 바로 제단의 주인 격노한 베그입니다.

 

 

격노한 베그는 다섯번째 월드 우두머리 격노한 기아스 출현 이후 2019년 1월 3일에 출현한 다섯번째 우두머리입니다.

 

격노한 베그를 만날수 있는 시간과 장소격노한 기아스의 공격 패턴과 특수 기믹을 알아볼 필요가 있겠죠???

 

첫번째, 격노한 베그의 출현 시간은 수요일 12:00p.m~14:00p.m 또는 20:00p.m~22:00p.m이고요.

 

 

두번째, 격노한 기아스를 만날 수 있는 곳은 세렌디아 자치령 북부 평원입니다.

포탈을 기준으로 린치 농장 폐허 길로 따라가다가 오른쪽으로 빠지게 되면 도착해있습니다.

 

세번째, 이제 격노한 베그를 만나면 쓰려뜨려야겠죠???

격노한 베그를 쓰러뜨리기에 앞서 격노한 베그의 공격 패턴 그리고 특수 기믹이 뭔지 파악할 필요가 있습니다.

 

근거리 공격 패턴 갈고리 던지기, 갈고리 휘두르기, 발구르기, 갈고리 돌리기
특수 기믹 돌탑 활성화

 

 

패턴과 특수 기믹을 이렇게 표로 분류해놨는데 격노한 베그는 격노한 기아스처럼 궁극기가 없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근접 공격 패턴에서

갈고리 던지기는 멀리 있는 모험가를 향해 갈고리를 던지는 공격이고 갈고리 휘두르기는 가까이 있는 모험가에게 갈고리를 휘두르는 공격입니다.

발구르기는 오른발로 땅을 치는 공격이고 갈고리 돌리기는 로프를 던질 준비를 하는 시늉으로 넓은 범위 내에 있는 모험가를 공격합니다.

 

특수 기믹의 경우

세 개의 돌탑이 활성화되면서 격노한 베그에게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는 기믹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격노한 베그의 근접 공격 패턴, 특수 기믹, 공격 범위가 어떻게 이뤄져있는지는 다음과 같이 첨부한 이미지들을 토대로 표로 나열하겠습니다.

 

#1 갈고리 던지기

 

 

 

#2 갈고리 휘두르기

 

 

 

#3 발구르기

 

 

#4 갈고리 돌리기

 

 

격노한 베그의 공격 연쇄 패턴은 카란다처럼 워낙 다양하기 때문에 공격을 피할수 있는 방법은 격노한 베그의 시선과 기믹을 주시하는 것이 메인 포인트입니다.

 

격노한 베그 상대 시 주의해야할 점들과 기믹을 말씀드리자면

 

첫째, #1, #2 공격출혈 피해를 부여한다는 점에 주의하셔야합니다.

둘째, #3 공격을 맞으면 바운드+피격을 당하게 됩니다.

셋째, 격노한 베그의 피통 페이즈가 10번 남았을때 돌탑 세 개가 활성화 되면서 베그에게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는 기믹이 나옵니다.

여기서 특수 기믹 게이지가 나오게 되는데 세 개의 돌탑을 무너뜨려야 다시 격노한 베그에게 공격이 가능해집니다.

넷째, #1 공격 중 돌탑 쪽을 향하는 공격#1 일반 공격보다 강력하기 때문돌탑을 무너뜨리는데에 있어서 주의하셔야합니다.

마지막으로 #4 공격 데미지는 매우 강력하기 때문에 해당 범위에서 신속히 벗어나셔서 돌탑을 무너뜨리는데에 집중하셔야합니다.

 

이렇게 해서 다양한 공격 패턴을 숙지하면서 격노한 베그에게 딜을 주게 되면 격노한 베그는 심연 속으로 빨려들어갈 것입니다.

 

격노한 베그가 심연에 빨려간 이후에 보상을 안 주면 섭섭하겠죠???

 

 

격노한 베그의 주요 보상은 진 베그의 장갑, 베그의 장갑, 아르옐리의 파편, 심연 유물, 발크스의 조언 10%, 황금 조각상 그리고 빛의 성수 등입니다.

이 주요 보상들 외에도 다른 보상들도 있어서 격노한 베그 보상은 랜덤으로 주기 때문에 큰 기대는 하지 않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 글을 작성하면서....

 

검은사막 모바일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나 복귀하신 모험가 분들에게 반드시 접하게 되는 월드 우두머리 레이드에 대한 막막함과 부담감을 줄이기 위해서
이 게시물을 작성하였는데 신입 모험가 분들에게 도움이 될거라 저는 생각합니다.

 

신입 모험가 분들 그리고 복귀 모험가 분들에게 말씀드리고자 하면....
컨텐츠에 너무 많은 부담감을 안고 시작하지 마시고 천천히 하나하나씩 즐겨보시는 것을 추천드려봅니다.
시간이 약이니까요.

 

다음 공략글로는 월드 우두머리 가이드 : 격노한 머스칸 편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그럼 다들 즐거운 검사모 되시고 대박 터지시길 기원드리고 항상 COVID-19 걸리지 않게 조심하십쇼!!!

 

1528

순흑의수정

66559
  • 작성한 글240
  • 작성한 댓글672
  • 보낸 추천119
  • 받은 추천512
댓글 1
반구동간판 2021-07-29 02:46
감사합니다!
2021-07-29 02:46
TOP
글쓰기